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 3Go!’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9일 군내 학업중단위기 및 학교 밖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서울 대학로의 마로니에 극장에서 ‘꽃보다 댄싱할배’ 연극을 관람하는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관람에 앞서 공연의 한 장면을 배워보는 등 공연의 전반적인 부분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경험하며, 꿈을 찾아가려 할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자신의 꿈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 학생은 “친구들과 재미있는 연극을 함께 보고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생각지 않게 내 꿈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예방 3Go!(유연해지Go, 친해지Go, 새로워지Go)’의 일환으로, 교육부가 지원하고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다. 학업중단 예방 3Go는 잠재적 학업중단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드라마심리상담을 활용한 사회성향상 집단상담, 문화체험 프로그램, 친구와 함께 하는 자유여행을 통해 학업중단 및 부적응 위기 청소년들의 학교적응능력을 향상시켜 학업중단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업복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보이스 레코딩, 상상 크리댄스, 상상쇼박스, 이미지 투어링 등 다양한 경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3~24일 논산 상상마당에서 1박2일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