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접수

양평군은 2016년 군 예산 편성을 위한 사업제안을 오는 7월31일까지 받는다. 예산 편성에 의견이 있는 군민은 인터넷이나 서면으로 제안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는 현행 문제점과 제안하는 사업의 필요성, 사업대상(수혜자), 사업량, 추진방법 및 소요예산(추정액) 등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인터넷이나 직접 접수 모두 가능하다. 각 읍면 총무팀 접수창구에 비치된 예산제안서를 작성해 총무팀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인터넷을 통해 의견을 접수하려면 양평군 홈페이지(https://www.yp21.net) → 알림마당 → 재정운영현황 → ‘예산편성에 바란다’에 실명인증 또는 로그인 후 작성하면 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낸 돈으로 운영되는 지방예산의 편성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주민자치 실현에 핵심적인 제도다. 참여예산제가 법적으로 의무화되면서 양평군은 지난 2007년 운영조례를 만들고, 2010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설치 근거를 마련했지만 형식적 운영에 그쳐 실제적인 주민참여는 저조했다.

군은 지난 해 10월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열며 주민참여예산제를 본격적으로 시동했다. 7월 초에 주민참여예산 제안서 작성을 위한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770-2052 양평군 기획예산담당관, 각 읍면 총무팀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