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종화 후보(기호1-나)
군의원 나선거구(용문‧지평‧청운‧단월‧개군‧양동‧강상‧강하)

 군의원선거 후보자 인터뷰

행정경험‧지식 강조… 의회 견제 역할에 방점

 *이 인터뷰는 서면인터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본지가 지난 23일 군의원 후보들에게 동일한 질문지를 보내고 27일까지 답변을 받았습니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의 분량은 미리 정해줬습니다. 각 후보들이 보내온 질문지를 오타와 띄어쓰기만 수정하고 그대로 싣습니다. 매끄럽지 못한 문장이 있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질문1. 기초의원(군의원) 정당공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정당공천 필요하다.   ②정당공천 필요 없다.   ③기타.
(이유) 모든 행정은 국정 기본방향에 맞추어 군민을 위해 추진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군민 여론조사와 경선투표 등 상향식 공천을 통하여 군민의 뜻이 반영되도록 함이 필요합니다. 
 
질문2. 군의원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만 적어주세요.
(답) 군 의회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고 군민의 심부름꾼으로서 군정이 올바로 추진되도록 군정 파수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질문2-1. 지난 6대 군의원 중 그런 역할을 잘 한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모두 열심히 하셨지만 다소 미흡했던 분도 계시며 그러나 박명숙 의원은 여성과 노인 복지분야에서 그 역할을 충실히 했다고 생각됩니다. 
 
질문3. 군의회에서 시급히 제정해야 할 조례는 무엇일까요? 생각하신 게 있나요? 있으면 조례명과 내용을 적어주시고,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양평군 친환경 농` 축산물 브랜드화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양평 한우, 우유,  수박, 취나물, 부추, 버섯, 무농약 친환경 쌀 등 전국을 대표하는 브랜드화 육성으로 FTA 극복과 농업 소득증진을 도모하고 친환경농업 특구임을 대내외에 홍보 극대화 하겠습니다. 
 
질문4. 군수와 군의원은 어떤 관계가 바람직할까요? 예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답) 군수와 의회는 수례의 양 바퀴와 같이 견제와 균형의 관계를 이루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를 들면 군수의 어떤 정책을 군민을 위한 정책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의결해야 합니다.
 
질문4-1. 현 군의원 중 그런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군수가 추진하는 모든 정책에 대해서 대부분 수정이나 부결 없이 의결되었다고 생각되며 다만, 예산 편성 시 일부 예산을 삭감하여 다소나마 예산 절감의 효과가 있었지만 다소 미흡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5. 군의원은 행정의 감시자입니다. 현재 양평군 행정이 가장 잘못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실태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답) 군의 정책 중 대단위 사업으로 많은 예산을 투자하면서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사업이라 할 수 있겠지요. 이는 기본계획과 예산안 심의 시 의회의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며 정책에 문제가 예측 된다면 과감히 부결 시키거나 수정안을 제시하여 의회 의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질문5-1. 군의원이 되면 이 부분에 어떤 개선책을 제시하시겠습니까?
(답) 군의 중`장기 계획과 추진 중인 대단위 사업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하여 조목조목 따져보고 예산 투자액에 비한 기대성과를 분석한 후 장래 비전이 약한 사업에 대하여는 사업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도록 권장하여 군의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용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6. 지난 6대 군의회는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을 잘했나요? 체크해주십시오.
 ①아주 잘했다. ②잘했다. 보통이다. ④못했다. ⑤아주 못했다.
 
질문7. 양평군 행정의 지방자치 수준을 어느 정도로 평가하십니까? 체크해 주십시오.
 ①아주 높다.  높다.  ③평균이다.  ④낮다.   ⑤아주 낮다.
 
질문8. 양평지방공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잘 하고 있으니까 그대로 둔다.  농산물유통부문을 떼어내 민간에 이전한다.
 ③필요 없는 기관이니까 완전히 청산한다.     ④기타.
 
질문8-1. 만약 군의원에 당선된 후 양평지방공사 사기사건이 터진다면(가정)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구체적인 대책을 적어주십시오.
(답) 양평군민의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양평지방공사에 대해서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를 철저히 하여 그 운영 실태를 면밀히 조사하고 만약에 사기 사건이 드러 난나면 관계기관 고발 및 책임자 문책 등 적법한 조치를 취하겠으며 양평 지방공사 운영방안을 전문법인 위탁 등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게 함으로서 군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양평 지방공사로 거듭 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9. 김선교 군수가 추진하는 종합운동장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필요한 사업이므로 계획대로 건립한다.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축소해서 건립한다.
 ③예산낭비이므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④기타.
 
질문10. 신애리 20사단 종합훈련장을 이전시킬 묘책이 있을까요?
(답) 양평군 관내 국유지를 다시 한 번 파악한 후 적절한 이전 부지를 선정하고 종합계획을 수립한 후 국방부와 강력한 협의 및 설득을 통하여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종합훈련장을 이전토록 해야겠습니다. 
 
질문11. 탄약고 이전의 대가로 양평군 예산으로 지평역까지 수도권전철을 연장하는 것에 어떤 입장입니까? 
 찬성한다.  ②반대한다.    ③기타.
 
 
질문12.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정책이나 공약을 하나만 소개해주십시오.
(답) 관내 대부분의 마을안길과 농로 등은 협소한 반면 농업 기계화와 전원주택 등이 늘어나면서 차량통행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므로 우선 시급한 것이 교행로 설치입니다. 특히 굽어진 도로나 장거리 협소한 부분에 교행로를 설치하여 주민편의를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3. 세월호 참사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고 가장 큰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표기해주십시오.
(답) 세월호 참사의 근본 원인은 우리사회에 내재되어 있는 비정상적인 실태이며 가장 큰 책임은 집권 여당의 책임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이 다시는 이와 같은 사건의 재발방지를 위해 모든 분야의 정상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질문14.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군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으면 소개해주십시오.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일본에서 발간된 “불씨”를 읽고 온 국민의 변화와 개혁에 동참하여 명치유신으로 시작되어 오늘의 일본이 있게 하였듯이 한번 쯤 읽어 볼만하다고 추전하고 싶습니다.   
 
질문15. 유권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신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입니까?
(답) 양평군청에서 기획실, 사회복지과, 문화관광과와 읍면 종합행정 등 풍부한 행정지식과 5년여간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지내온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해서 군민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약력 및 학력 
 
1958년 1월11일 출생
지평중·상업고등학교 졸업
(전)양평군청 공무원 지방행정 사무관
새누리당 운영위원
(현)정나눔 산악회 연합 부회장
(현)양평군 민원 상담관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