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고등학교(교장 권진수) 학생들이 전국대회 규모의 기계설계대회와 경기학생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양서고는 지난 9일 대한기계학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경암교육문화재단 등이 후원한 ‘2013 대한기계학회 기계설계대회 전국대회’에서 3개 팀 14명의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상 학생은 1팀(김나현·박보건·이병권·채병주), 2팀(김강찬·전광수·신창교·이총명·이선우), 3팀(김수민·강수진·김우정·최우정·김보미) 등이다.

▲ 대한기계학회 기계설계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계설계대회는 사회에서 필요한 따뜻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공모대회로 전국 고교생, 대학생, 대학원생이 참가 대상이다. 양서고 3개 팀은 각각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휠체어를 제작했다.

양서고는 또 지난 4일 의정부 광동고에서 열린 ‘2013 경기학생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학생 2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병권(2년) 학생은 ‘신개념 통풍 가능한 소음 방지 창’으로 대학총장상을, 김우정(2년) 학생은 ‘사무실 전용 스마트 자판기’를 선보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두 학생은 15일 오후 4시 광동고 멀티미디어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가한다.

▲ 경기학생발명아이디어대회에서 수상한 이병권(오른쪽)·김우정 학생과 박진영 지도교사.
이병권 학생은 “도로에서 들려오는 오토바이와 자동차 소음으로 공부하는데 방해를 받아 방음벽 설치를 고민하던 중 소음 방지 창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김우정 학생은 “스마트 자판기는 자판기에서 자신의 컵에 원하는 음료가 담겨 나오는 시스템”이라며 “음료를 다 마신 후에는 자판기에 컵을 넣어 자판기 내부의 식기 세척기를 이용해 컵을 닦고 보관까지 해줘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