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군의회 정례회 시정연설…6대 실천과제와 비전 제시



김선교 군수가 25일 제195회 양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주민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 군민이 참여하는 행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군수는 이날 ‘사람중심의 그린피아 양평’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명품도시’, ‘돈 버는 친환경농업’, ‘문화·관광·레포츠 중심도시 조성’ 의 3대 축을 중심으로 “자전거 여행의 천국, 전통시장 활성화, 자급자족 농업인 육성, 인재양성 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취임한지 4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양평은 정말 많이 바뀌었다”면서 “인구가 10만을 넘어서고, 예산규모도 2006년에 비해 43% 늘어난 1345억원이 증가하는 등 국립교통전문병원, 복합휴양단지, 골프장 등 대규모 사업들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남한강 자전거 길 개통으로 관광객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고 군립미술관, 곤충박물관, 몽양여운형 기념관, 물래길 조성 등 문화 인프라 확충을 비롯한 양평친환경농업 3차 5개년계획 수립, 경관조례 제정, 간판정비, 지중화사업 등을 완료했다”며 “이같은 성과는 43개 분야의 각종 수상으로 연결돼 상금만 18억7000만원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제 양평은 변화의 한 가운데 서 있다”며 “내년에는 군민참여가 지역발전의 원동력임을 명심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기본으로 6대 실천과제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가 제시한 6대 실천과제는▲친환경 명품도시 조성 ▲삶의 행복이 넘치는 복지·교육 실현 ▲문화·레포츠 중심지 양평 건설 ▲희망을 주는 지역경제로 풍요와 활력이 넘치는 거점시장 양평 만들기 ▲작지만 강한 돈 버는 친환경농업 육성 ▲군민 위주의 소통행정 추진 등이다.

김선교 군수는 끝으로 “양평은 지금 빠른 속도로 미래를 향해 다가가고 있다”면서 “갈등과 불신은 화합과 믿음이라는 긍정적 에너지로, 험난한 장애물은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로 삼아 양평 발전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