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미래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캠프는 파주와 양평에서 4월 13일부터 운영된다.

경기도 ‘미래가족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중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의 진로 탐색과 전문가 상담을 함께하는 온가족 소통·화합프로그램이다.

18일부터 상반기 1기~8기 참여자(총 960명)의 가족을 모집하며, 파주·양평 경기미래교육캠퍼스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총 17기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2만 5,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은 비용 전액을 경기도가 부담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부모와 자녀가 따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다면적 진로탐색 및 상담 ▲가족올림픽 ▲감정코칭 ‘나 전달법’ ▲환경보호 DIY텀블러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부모와 자녀가 따로하는 프로그램은 ▲커피와 함께하는 힐링(부모) ▲드론코딩(자녀) 등 부모의 힐링과 자녀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유익하고 다채롭게 구성됐다.

한편, 이번 상반기 가족캠프 운영 후 7월경 하반기 캠프참가자 모집을 추진할 예정이며, 평생학습공동체·학습동아리 참가자, 중소기업 임직원·소상공인 가족을 위한 가족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캠프 접수 관련 문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gill.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 방학캠프관련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과 미래교육캠퍼스(파주 ☎031-956-2496, 양평 ☎031-770-15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