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바른지역언론연대 공동추진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과 (사)바른지역언론연대(회장 최종길)는 지난 18일 온라인으로 해단식을 열고 농어촌지역 청소년들이 삶의 다양한 비젼을 찾는 기회가 된 나래청소년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했다.

해단식
해단식

 

이날 해단식에서는 전국 10개 지역 19명의 청소년기자단과 10명의 멘토가 참여해 올해 나래청소년기자단이 체험하고 취재한 다양한 현장의 모습을 소개했으며, 서로의 기사를 읽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활동에 대해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함상욱 실장은 “청소년들이 각자 지역의 인적, 물적, 문화적 자산을 찾아 직접 취재해봄으로써 보다 넓은 시야를 갖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농어촌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삶의 비전을 찾아보고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단식에서는 지난 5월부터 8개월간 활동한 청소년 기자들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또한 김주은 청소년기자를 비롯해 5명의 청소년 기자들이 우수 기자로 선정돼 상장과 기념품을 받았다.

김주은 기자는 “고성신문 학생기자로 두 번째 인연을 맺으면서 나래청소년기자단 활동까지 할 수 있어 아주 특별한 기회였다”면서 “이번 활동이 그간 잘 몰랐던 지역을 알게 되는 계기이자 입시에 바빠 미처 신경쓰지 않고 있던 청소년 정책 등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 세상을 더 넓고 깊은 눈으로 볼 수 있게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도 큰 도움이 됐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사)바른지역언론연대가 함께 한 나래청소년기자단은 경남 고성 김주은, 경남 창원 서가윤, 경기 안성 김빛나·이예림·이현지, 울산 북구 이현민·정시윤, 경기 김포 김제성·최성우, 전북 무주 강윤지·구나경, 전북 순창 공채경·김연후, 전북 정읍 남궁현우·최우용, 전북 진안 정태훈·김영동, 전남 영암 이서현·전유나 등 14~21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기자, 지역신문 학생기자단으로 구성됐다.

고성신문을 비롯해 김포신문과 자치안성신문, 정관타임스, 울산저널, 무주신문, 열린순창, 서남저널, 진안신문, 영암우리신문 등 지역신문 기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기자단의 활동 방향을 제시하고 기사 작성 방법, 수정 보완 등에 도움을 주기도 했으며, 나래청소년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재단의 온·오프라인 매체, 지역언론사 지면을 통해 게재됐다.

바른지역언론연대 공동기사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