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2024년 제25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신규 교육생을 오는 18일부터 모집한다.

내년도 모집인원은 전문농업과 25명, 귀농귀촌농업과 50명, 농산물가공과 25명으로 총 100명이다. 전문농업과는 유기농업기능사 취득을 위한 전문농업경영인(CEO)을 양성하고, 귀농귀촌농업과는 농업경영과정 등을 습득할 수 있다. 농산물 가공과는 양평의 친환경농산물과 우리밀을 이용한 가공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양평군민 중 지방세 미체납자(세대 당 1명만 지원 가능)로, 만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을 우선 선발하며 본 대학 3회 이상 졸업자와 귀농귀촌농업과(전 신규농업과) 졸업자는 동일과정 지원이 불가하다.

입학지원서 교부 및 접수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월 5일 개별 통보하고 홈페이지에도 공지할 예정이다. 교육 등록 기간은 2월 13일부터 19일까지이다.

친환경농업대학 입학 관련 서류는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영농기술상담소, 각 읍면사무소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 2층 농업교육팀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