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 운영
의정비 제도개선과 저연차·실무직 공무원 처우개선 촉구 건의안 채택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지난 26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0월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진행된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송진욱)에서는 지민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 양평군 맨발 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양평군 공모전 운영 조례안 등 12건의 군수 제출 조례안, ▲ 호우피해 특별재난지역 우선 선포에 따른 사망자·유가족 지방세 감면 동의안, ▲ 양평 고송지구(더스타휴) 군관리계획(용도지역, 지구단위계획 등, 군계획시설) 결정(변경)안 의견제시의 건을 심의했다.

18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위원장 지민희)는 위원 전원으로 편성되어 군내 주요사업장 8개소의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계획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제반사항 및 공사 관리·감독 사항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강조,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사업 진행할 것을 당부했으며, 24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된 2023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에서는 56건의 지적사항 중 완결된 27건을 제외한 나머지 29건에 대하여 조치된 내용 및 추후 진행 계획을 보고받았다.

회기운영 마지막 날인 26일 개의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최영보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황선호 부의장의 ▲ 저연차·실무직 공무원 처우개선 촉구 건의안 및 지민희 의원의 ▲ 지방의회의원 의정비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 ▲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결과 보고의 건, ▲ 양평군 맨발 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7건을 포함하여 총 20건의 안건이 원안 가결됐다.

윤순옥 의장은 "심도 있는 안건 심사와 더불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 등 운영으로 제296회 임시회가 내실 있게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추진 중인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해 집행부에서는 구체적이고 현실성 있는 조치가 수립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의회는 다음달 9일 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12월 1일부터 진행될 제2차 정례회에서 2024년도 예산안, 군정 질의 및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고 올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