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조례안 심사, 18일부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 운영
법원, 오는 18일 여현정 군의원 제명 의결 가처분 신청 결과 발표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오는 13일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해 26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주요 안건을 심사할 뿐만 아니라 주요사업장을 점검하고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 진행 상황을 검토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제1차 본회의를 거쳐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진행되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양평군 맨발 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지민희 의원 대표 발의), ▲양평군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및 ▲양평군 1인가구 기본 조례안(오혜자 의원 대표 발의) 등 의원 발의 조례안과 ▲ 양평군 공모전 운영 조례안 등 수 제출 의안을 다룬다.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는 18일부터 23일까지 양평군 내 주요사업장과 관리시설 현장 확인을 통해 운영상의 문제점이나 부실 공사 등을 사전예방하고, 24일과 25일에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를 통해 현재까지 조치된 내용 및 추후 진행 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윤순옥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발로 뛰는 현장의정으로 더욱 꼼꼼하게 점검할 예정”이라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에서는 이전과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예방적 측면까지 고려하여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의회 임시회의 본회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양평군의회 홈페이지(https://www.ypcouncil.go.kr)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여현정 군의원은 군의회의 제명 의결에 대응해 지난달 7일 수원지방법원에 제명처분 무효소송과 함께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접수한 상태이며, 오는 30일 가처분 신청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