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캠퍼스가 9월 4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023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융․프․라’ 사업 운영 기관에 선정돼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도내 주요 13개의 기관을 선정해 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된다.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는 양평 및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협력 기관으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파주시 및 고양시교육지원청 협력 기관으로 선정됐다.

각 캠퍼스에는 개별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래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양평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창의교육 테마로 운영되며 ▲드론코딩 및 비행 ▲창의융합교육 ▲메타버스 ▲사물인터넷(AI자율주행 자동차) 등 4개 분야다.

파주캠퍼스는 생활 속의 디지털 테마로 ▲메타버스 ▲AI 클라우드 램프 ▲드론레이싱 총 3개 분야로 운영한다.

각 지원청․지역별 소외대상을 우선 모집했고 양평캠퍼스 385명, 파주캠퍼스 470명의 교육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양평캠퍼스에서는 기초반 운영 후 이 중 우수 학생을 선발해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심화반을 운영 예정이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기도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경기도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경기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