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5개 교원단체는 오늘(29일) 학교 현장에 교사들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실효적인 교권보호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경기도교육청에 촉구했다.

경기교사노동조합, 경기실천교육교사모임, 경기새로운학교네트워크,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기지부, 좋은교사운동 경기정책위원회 등 경기 5개 교원단체는 오늘 "교사 교육활동 보장이 교육공동체 회복의 시작입니다"라는 제목의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 단체는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이 지난 7월 28일, 교원 3단체와의 협의회 이후 즉각적인 교권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교원단체와의 재검토를 추진하겠다 약속했지만 일부 의미 있는 진전 이외에 모든 교사들에게 적용될 교권보호 대책은 미진한 부분들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서이초 선생님의 안타까운 죽음이 있은 후 6주에 걸쳐 교사들은 거리로 나오고 있다. 수많은 교사들은 공교육 정상화를 외치고 있고 오롯이 학생들과의 수업과 생활에 전념하고 싶은 요구들이 끊임없이 분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하지만 이를 대하는 국회, 교육부, 시도교육청은 아직 미온적이기만 하여 안타까운 마음을 지울 수 없다”며 “우리의 요구가 담긴 법 개정은 아직도 많은 것들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혼재되어 있으며 시도교육청의 제도 개선은 학교현장에 안착되기에는 미흡한 점이 많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교사들의 요구가 학교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실효적인 교권보호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경기지역 6개 교원단체와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길 요청한다”며 “일회성 또는 휘발성의 대책이 아니라 임태희 교육감이 말한 대로 ‘이번에 교권을 확립하지 못하면 다른 시기가 없다’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교원단체와의 협의를 지속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