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여주시양평군지역위원회 고문단은 오늘(14일) 오후 2시 양평군청 앞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백지화 철회를 요구하며 단식농성 중인 여현정, 최영보 군의원을 찾아 단식 중단을 권유했다.

 

천희일 고문은 “고속도로 원안대로 가야만이 양평이 살아나는 거다. 예타까지 통과한 안을 바꿔서 양평 군민들 두 쪽으로 나뉘어 편 가르기 시키는 게 말이 되냐”며 “군민들 싸움시킨 사람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끌어내려야 한다. 장기적으로 가야 한다. 이번으로 끝날 게 아니지 않냐”며 단식 중단을 권유했다.

정동균 전 군수는 “예타 기간 중 누구도 강상면 종점을 요구한 적이 없다. 대한민국 최고 기관인 KDI와 도로공사 모두 양서면안을 얘기했는데 민간 용역업체가 뜬금없이 노선안을 뒤집었다. 김선교 전 의원이 본인이 요청했다고 하는데 일개 국회의원이 요청한다고 국책사업이 바뀌냐”며 “누가 지시했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 국정조사가 필요하다. 더 멀리 더 길게 보고 싸우자. 단식을 중단해 달라”고 말했다.

단식농성 7일째인 여현정 의원은 “증상들이 하나둘 나타나고 기운이 없어 앉아있기 힘들 때도 있지만 찾아와 주시는 동지 여러분들 만나면 또 그렇게 힘이 나고 울컥하기도 하다. 국민의힘은 원안인 양서 노선안에는 강하IC를 둘 수 없다고 거짓말을 하고 있지만 원안에도 강하IC를 둘 수 있다”며 “우리의 목소리를 알리고 전국의 언론과 국민들을 집중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단식 중단에 대해 최영보 의원은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다. 고문님들의 뜻은 잘 새겨 듣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13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도당은 원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 처가에 특혜를 줄 목적으로 에타를 통과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양서면 노선을 대통령 처가 땅이 있는 강상면으로 변경하도록 직권을 남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 여현정,  최영보 의원은 16일 오후 당 지도부의 권유로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후에도 농성은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