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사업 예정지인 광주시·하남시·양평군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 재개를 위한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오늘(10일) 오후 4시 하남시청 시장실에서 방세환 광주시장, 이현재 하남시장과 함께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 재개를 위한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와 방세환 광주시장, 이현재 하남시장은 공동 입장문에서 “광주시, 하남시, 양평군 85만 주민의 염원을 담은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2021년 4월에 예타를 통과하고 현실로 실현되는 과정에서 2023년 7월 6일 추진이 중단되는 사태를 맞게 되었다”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신속히 다시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의 입장을 밝힌다”고 말했다.

세 단체장은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광주시민, 하남시민, 양평군민(강하 IC 포함)의 품으로 되돌리기 위해 오직 지역주민들의 뜻을 모아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중첩규제로 고통받는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교통 편익 증진을 위한 고속도로 건설 재개에 공동 노력한다. ▲또한 3기 교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핵심축으로 추진되는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선 교통 - 후 입주’ 정책목표 이행과 주민 의견 반영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