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과의 당정협의에서 ‘강하IC를 포함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개’로 협의

전진선 양평군수는 오늘(9일) 오전,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최근 국토교통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중단 발표에 따른 양평군의 입장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군청 공무원들과 국민의힘 소속 경기도의원과 군의원, 여주시양평군당협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진전선 군수의 이번 방문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안)에 대해 관련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당사를 직접 찾아, 양평군의 숙원사업인 고속도로 건설 사업의 정치 쟁점화를 중단할 것을 요청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군수인 저는 지난해 7월 취임 후, 강하면에 IC가 포함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안을 제시했고, 이것이 곧 실현되는 듯했다. 그런데 지난 6월 말에 민주당은 이러한 양평군민의 염원이 담긴 노선 안에 대해 김건희 여사 일가 소유 토지를 문제 삼으면서 양평의 현장이라는 곳에 와서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정치 공세를 펼쳤다. 급기야,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이 중단되는 사태를 맞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2031년을 기회로 여기고 양평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던 양평군민과 양평군수인 저는 양평군에 IC가 없는 예타안으로 회귀하는 것에는 결코 찬성할 수 없다”며 “양평군수인 저는 이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어느 누구와도 대화할 용의가 있다. 빙빙 돌지 말고, 저와 이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어제(8일) 오후 2시 양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양평군과 국민의힘 여주양평당협위원회(위원장 김선교) 간 긴급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어제 긴급협의회에서는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재개를 위한 집회 및 현수막에 활용할 명칭을 ‘강하IC를 포함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개 추진’으로 합의▲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하남시와 광주시 등과 사업 재개를 위한 공동대응 ▲당과 군의 역할 분담 및 범대위와의 지속적인 소통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의 당초(안)과 관련된 양서면 증동리, 청계리, 국수리 주민들의 반대 주장과 현수막 게첨, 서명운동 등을 협의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