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공연장

교육연극연구소 프락시스(공동대표 김지연·원성원, 이하 ‘프락시스’)는 오는 20일 오후 3시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예술로 링크(Link)’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2022년 시작된 ‘예술로 링크’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역 자원(인적, 물적, 문화적)과 학교 교육을 연계하여 학교 수요 맞춤형(학습자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학교 안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 시범사업이다. (관련기사: 양평 '예술로 링크' 결과나눔회 개최… “PM의 좋은 사례될 것”)

올해는 전국에서 4개 기관·단체가 선정되었으며, 프락시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모에 선정되어 양평지역 초중고 교사, 학교 운영자, 학교 연계 문화예술교육가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양평 예술로 링크 2023년 사업 소개 ▲학교 문화예술교육과 학교의 변화 강연(인천 동수초 교사) ▲질의 및 응답 ▲참여학교 신청 순으로 진행된다.

양평 예술로 링크 참여학교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다. 프락시스는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현장 상담을 통해 최종 5~6개 교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지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의 아이들을 위하여 지역의 자원을 연결해 교사, 프로젝트 매니저, 예술교육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010-2259-8233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