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은 3월 6일부터 17일까지 ‘2023 경기예술활동<모든예술31>-양평예술활동지원’과 ‘전문예술지원’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군내 예술인들의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이 실천되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2023 경기예술활동<모든예술31>-양평예술활동지원’사업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양평에서 예술 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전문예술인과 전문예술단체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총 지원규모는 7,300만원으로, 개인과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외부심사를 진행해 사업 규모와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장르에 대한 별도 제한은 없으며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공간 등을 포함한 지역 내 모든 장소에서 자유롭게 펼쳐지는 ‘모든예술’을 지원한다. 특히, 예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 신장과 지역 내 활력 고취를 위해 예술인·예술단체의 단순 창작활동에서 지역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프로젝트를 주목하고자 한다.

‘전문예술지원’사업은 양평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양평에서 예술 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과 전문예술단체가 지원 가능하다. 문학, 공연, 시각, 다원예술 등 활동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총 지원 규모는 6,700만원이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사업 규모와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 취지의 적합성, 작품성과 예술성, 사업 수행 역량, 사업계획의 충실성, 파급효과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지원신청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으며, 양평문화재단(www.ypcf.or.kr/)과 양평군청(yp21.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양평문화재단 문화사업팀(☎031-773-2614, 031-771-16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