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지난 17일 양평상담소에서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와 23년 상반기 지역교육 현안 특별교부금신청 현황을 보고 받았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양일중 급식실 증축은 양일중·고등학교는 학교급식 공동조리 교실로 조리실 및 식당이 급식 인원 대비 비좁고 열악한 급식환경으로, 조리원들의 업무 과중으로 퇴사율이 높고 인력보강이 어려운 상황으로 급식 제공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보고했다.

양서고 기숙사 증축은 노후화된 기숙사로 호실당 6~8명 이상 과밀한 상태로, 학생 개인 공간 부족과 샤워시간 및 화장실 사용시간이 절대적 부족하다고 말했다.

단월중 체육관 증축은 특수학급 포함 7학급 108명의 학생들이 취학하고 있으나, 다목적 강당이 매우 협소하여 체육활동 및 동아리 활동과 동절기 체육수업을 할 수 없는 열악한 환경이며,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행사 학부모회, 학습발표회, 외부공연 및 학생, 학부모 참석 프로그램 운영 문제점 발생 등 학교 교육 시설 신·증축 사업의 필요성 및 신청 사유 등을 설명하였다.

이에 이혜원 의원은 “학생은 물론 학교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 및 근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개선되도록 도의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하였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