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은 지난 17일 열린 경기도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지난 17일 새벽 4시께 본회의 정회 중 의장 접견실에서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와 우수의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행감 우수위원회로는 도시환경위·기획재정위·문화체육관광위 등 3개 상임위원회가 선정됐고, 안전행정위원회는 특별감사패를 받았다. 또, 12개 상임위별로 2명씩 총 24명이 행감 우수의원으로 뽑혀 수상했다.

이혜원 의원은 ▲경기도의료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새로운 경기도립정신병원의 조속한 운영 정상화 방안 마련 촉구 ▲보건환경연구원 행정사무 감사에서 불용예산 처리의 문제점을 지적 및 철저한 예산 집행 주문 ▲보건건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의료취약지에 대한 계획수립과 경기도심리지원센터의 센터장 채용과 관련한 이해충돌 여부 등 문제점 개선 촉구 ▲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시설 관리감독과 일부 문제가 되고 있는 시설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책임감과 해결책 마련 촉구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 감사에서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기반으로 하는 실질적인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계획 수립 촉구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대체인력 지원사업 강화 등 사업 추진의 내실화를 주문한 바 있다.

이혜원 의원은 “이 상은 앞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의정활동을 성실하게 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