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첫 날인 오늘(27일),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위원장은 강상면 집중유세 현장에서 지난 26일 양평군언론협동조합이 주최한 군수 후보 토론회에서 보여준 전진선 후보의 태도를 두고 자격미달 군수 후보자라며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정동균 후보는 오늘 강상면 하나로마트 앞에서 집중유세를 펼쳤다. 유세현장에는 정 후보를 지지하는 배우 배도환씨와 황덕재씨의 지지연설로 시작됐다. 

다음 연설자로 나선 최재관 위원장은 지난 밤 양평군언론협동조합이 주최한 ‘양평군수 후보 토론회’에서 전진선 후보가 진행 중단을 선언하고 자리를 떠나며 파행된 토론회 내용을 시작으로 지지 연설을 이어갔다. 

최재관 위원장은 “어제 그 토론회가 그렇게 힘든 일입니까. 질문에 대답하고, 자기 주장 얘기하고, 그게 그렇게 어려운 얘기입니까. 이 쉬운 일조차 어렵다고 포기하고 떠난 사람, 전진선 후보 군수 자격 있습니까(중략) 전진선 군수 후보 원고 들고 있다가 그마저도 힘들다고 팽겨치고 떠나는 모습 보며 저 사람은 양평군의 군수 자격이 없다고 주장하고 싶다”라며 “저는 이번 선거 들어가면서 김선교 국회의원이 전진선 후보를 대신해서 왜 그렇게 연설을 하고 다니나 했더니 전진선 후보는 유세할 깜냥이 안 된다는 것을 어제 토론회에서 보여줬다. 정말 상대가 안 되는 후보라는 생각이 든다”고 연설하며 비판조를 이어갔다. 

반면에 정동균 후보는 “어제 토론회가 있었다. 누구를 탓하고 싶지 않았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보면 저도 그런 경험을 한 적이 있다. 얼마나 곤혹스러웠겠나. 돌아서는데 마음이 아팠다. 뭐라고 위로라도 해주고 싶었는데 할 수가 없었다”며 “우리는 지난 대선을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 막연하게 이기겠지 이런 낙관론 위험하다. 자리를 함께하고 계신 당원동지 여러분 정동균을 응원하고, 성원하고,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묵묵히 뒤에서 애써준 여러분 정말 이삭을 줍는 심정으로, 앞으로 4일 정말로 간절하게 정동균을 만들어서 민선 8기 꼭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가기를 소망한다”라고 외쳤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