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강원FC B와 홈 개막전에서 격돌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으로 홈구장 변경 후 첫 경기

추운 날씨, 동장군이 아직도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그라운드의 뜨거운 에너지로 한파를 몰아낼 양평FC가 돌아온다.

양평FC
양평FC

2016년 창단한 양평FC는 7번째 시즌을 앞두고 크고 작은 변화를 이뤘다.

먼저, 6년간 정들었던 용문생활체육공원을 떠나 관객석 규모 및 읍내 접근성이 높은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으로 홈구장을 옮겼다. 또 신임단장에 이인재, 신임감독에 윤대성을 선임하고 사무국장까지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인선 교체를 단행했다.

양평FC의 올해 선수단은 총 32명으로 최근까지 몇 차례의 동계전지훈련을 통해 팀워크를 다졌다. 윤 감독이 밝힌 올해의 포부는 ‘언더독의 반란’이다. 윤 감독은 “훈련 간 짧은 시간이었지만 선수들이 스스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전술적인 인지가 잘 되는 등 긍정적인 모습들을 많이 발견했다”며 “우리 선수들에 대해 믿음을 가질 수 있는 상황이 됐고, 서로에게 확신을 가지고 축구를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2022년 K4리그는 총 18개의 팀이 참여하며 34라운드로 진행된다.

올해 K4에 처음 참여하는 팀은 고양KH FC, 대구FC B, 대전 하나 시티즌 B, 전북현대모터스 B 등이다. 지난 해에 비해 프로B팀의 참여가 늘어 K4리그가 유망주 및 숨은 옥석의 등용문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는 평가도 받는다.

양평FC 홈경기 일정
양평FC 홈경기 일정

양평FC는 오는 26일 K4리그 홈개막전에서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해 군민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오는 26일 오전 10~12시엔 엔돌핀 연예인축구단 초청 친선경기가, 오후 1시엔 진시몬, 한서경, 박구윤 등 연예인 가수 축하공연으로 경기 전 분위기를 띄운다.

이외에도 참석한 관중을 대상으로 대형냉장고 2대, 대형TV 2대, 드럼세탁기 2대, 온누리상품권 20매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오후 3시부터 양평FC와 강원FC B팀과의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된다. 개막식엔 군수, 양평군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여해 축사 및 격려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양평FC의 FA컵 첫 경기는 ‘2022 하나은행 FA CUP’ 1라운드로 인천 인천서곶SM을 만난다. 경기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인천동구 구민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경기의 승자는 2라운드에서 김포FC와 맞붙으며, 대진표 4라운드에는 전남드래곤즈가 배정됐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