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업사이클 창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1 경기도 업사이클 메이커톤’ 참가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말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 폐자원 활용 관련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만17세 이상 경기도민 2~4명으로 구성된 팀이면 신청 가능하며, 개인 참여는 불가능하다.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ggupcycle.or.kr)에서 온라인 신청 후 전자우편으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총 30명(10개팀) 내외로 선착순 선정해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하루씩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오는 20일 오리엔테이션, 27일 본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21~26일은 ‘3D프린팅 및 재료 확보’ 기간으로, 소요 시간이 긴 3D프린팅과 재료 구매는 물론 팀별로 지역 폐자원을 실제로 확보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준다.

참가팀 전원에게는 재료비 최대 20만 원이 지원되고 행사 종료 후 프로그램 수료증을 발급한다.

문의: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ggupcycle.or.kr)/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사이클플라자팀(☎031-299-7907)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