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맞춤식 역량강화 교육·컨설팅

양평군은 양평군의 맛과 역사를 대표하는 ‘2021년 장수음식점’을 선정한다.

이 사업은 25년 이상의 오랜 전통을 가진 음식점을 발굴·홍보해 양평만의 음식경쟁력을 강화하고 향수가 깃든 장수음식을 통해 양평군 세대 간 공감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9년 6개소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 3개소를 추가로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지난달 30일~오는 15일(약 2주간)이며, 신청방법은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 또는 전화와 담당자 이메일(kcs096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양평 대표 장수음식점 선정은 내부기준에 따라 현장방문 등 심화평가를 거쳐 1차 후보군을 선정하고, 1차 후보군에 선정된 외식업소는 1:1 맞춤식 역량강화 교육·컨설팅의 혜택을 받게 된다.

1:1 역량강화 교육·컨설팅은 외식업 전문가들이 음식점에 직접 방문해 장단점을 진단하고 경영마케팅, 레시피 개발, 특허·상표, 음식점홍보, 식품가공 등 5개 분야 중 최대 4개 분야에 대해 제공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해 홍보와 대출 시 우대조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년가게 사업에 신청할 수 있도록 서류 준비에 도움을 제공한다.

1차 후보군에서 미식투어단 및 온라인 투표로 최종 선정된 3개소의 장수음식점에는 장수음식점 인증 현판과 함께 음식점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스토리보드가 수여된다. 또 양평군 관광 홈페이지에 등록해 군 공식 SNS에 홍보할 예정이며, 관광지와 음식점을 연계한 스토리북(관광지도)에도 게재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