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국토교통부 방문 이어 국회 기획재정위 방문

정동균 양평군수가 군의 최고 현안사업인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한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정 군수는 지난 20일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실장과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을 방문한 데 이어 21일에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고용진 의원을 만나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동균 군수가 지난 2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인 고용진 의원을 찾아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를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정동균 군수가 지난 2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인 고용진 의원을 찾아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를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예비타당성 조사용역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의 1차 관문이다. 군에 따르면 현재까지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비용편익분석(B/C)이 1이 조금 안되게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군은 코로나 사태 이후 양평을 찾는 수도권 주민이 크게 늘면서 6번 국도의 차량정체가 증가한 사실을 고려하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은 긍정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정 군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은 우리 군민의 간절하고도 오래된 염원”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예비타당성 조사가 양평군에 유리한 방식으로 평가돼 이른 시일 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현재 KDI 주관으로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이 진행되고 있으며, 용역 결과는 올해 12월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양평간 고속도로는 사업연장 26.8km, 사업비 1조 4709억원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으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양평까지 도로 이동시간이 15분대로 가능해져 지역인구 유입 및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