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길 바쁜데… 승격 라이벌 남동․파주는 승리

갈 길이 바쁜 양평FC가 리그 9위 충주시민축구단에게 3골을 실점하며 발목을 잡혔다. 승점을 추가하지 못한 양평FC는 리그 5위(승점 20점, 6승 2무 3패, 득실차 +1)를 유지했고 같이 상위권을 다투는 남동과 파주는 승리했다.

양평FC(감독 김창윤)는 지난 8일 탄금대 축구장에서 충주시민축구단과 ‘K4리그 12라운드’ 경기를 진행했다. 김 감독은 공격적인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고 골키퍼 장갑은 최선민이 꼈다.

전반전 양평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이에 반해 충주는 수비숫자를 늘리며 양평 공격수들에게 공간을 주지 않았다. 양평은 중거리 슛을 몇 차례 시도했지만, 대부분 골문을 빗나갔다.

김창윤 감독은 3대1패배에 대해 “집중력이 부족했다”고 자평했다.
김창윤 감독은 3대1패배에 대해 “집중력이 부족했다”고 자평했다.

전반전이 득점 없이 끝나려는 찰나 충주가 코너킥에서 득점하며 암운이 드리웠다.

후반전 양평은 실점을 만회하기 위해 더 공격적인 패스와 슈팅을 시도했지만 기회를 살리지 못하며 오히려 56분, 70분 연달아 실점하고 말았다.

후반 80분 양평의 차인석이 한 골을 만회했지만, 경기는 3대1로 끝났다.

김 감독은 “습도가 높아 체력소모를 줄이기 위해 포백으로 경기에 나섰지만, 집중력이 부족했다”며 “8월 연속 홈 3연전을 기회로 삼아 승리를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양평FC의 다음 경기는 여주시민축구단과의 ‘K4리그 13라운드’다. 오는 15일 오후 5시 용문생활체육공원에서 치러지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