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도서관 전자책·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에 따라 전자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군내 도서관들이 문을 닫고, 야외 활동도 어려워진 만큼 집안에서 시간을 보낼 방법으로 전자책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탓이다. 혼자서 보내는 시간이 무료하고, 아이와 함께 무엇을 할지 고민이라면 전자도서관을 통해 집안에서, 안전하게 새 책을 만나보자.

◆양평군도서관 전자책(ebook.yplib.go.kr)

양평군도서관 전자책은 양평군이 제공하는 전자도서다. 양평군립도서관에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면 PC와 모바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총 6771권(아동 2745권)이다. 책 한권 당 3명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한 사람이 한번에 5권의 책을 대출할 수 있고, 일반 대출과 마찬가지로 대출기간은 7일이다. 1회(7일) 연장도 가능하다. 대출한 도서는 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납된다.

PC를 통해 이용하려면 먼저 양평군 전자도서관 홈페이지(ebook.yplib.go.kr)를 통해 eBOOK도서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로그인 후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 대출하면 된다.

모바일을 통해 양평군 전자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브로피아와 (구)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해야한다
모바일을 통해 양평군 전자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브로피아와 (구)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해야한다

앱(APP)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스토어에서 ‘(구)교보문고 전자도서관’과 ‘리브로피아’ 앱을 설치해야한다. 리브로피아 앱에 가입한 후 왼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해 ‘양평군립도서관’을 추가해 선택하고, 모바일 전자책에서 원하는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이후 내 서재에서 대출중인 책을 다운로드하면 (구)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이 실행되고, 책표지를 클릭하면 읽을 수 있다.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library.kr)

경기도민이라면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사이트(library.kr)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가능 콘텐츠는 일반전자책 1만9933건, 어린이전자책 4457건이다.

PC 이용 시에는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사이트-전자책-일반·어린이 전자책’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대출하면 된다. 교보문고와 OPMS 전자책은 해당 전용 뷰어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PC에 설치한 후 전자책 열람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앱을 설치하면 이용가능하다. OPMS 전자책의 경우 ‘웅진 OPMS 전자도서관’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