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이상 아동돌봄공동체 대상
시설개선비 및 돌봄사업비 최대 1억원 지원

경기도는 ‘2020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에 참여할 주민공동체(10명이상 주민 모임)를 다음달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은 마을에서 주민이 자발적으로 아동돌봄공동체를 구성해 지역여건에 맞는 보육, 공동육아 등 돌봄을 추진함으로써 부모들의 육아부담 경감 및 마을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20개 이상의 주민 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시설개선비 및 돌봄사업비를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시설개선비는 주민공동체가 마을 내 유휴공간 등 공간을 확보한 후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등의 공사 진행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비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돌봄사업비는 ▲일시‧긴급돌봄 ▲공동육아‧육아품앗이 ▲등‧하원 지원 ▲독서‧문화‧스포츠 등 프로그램 ▲육아정보 제공 ▲부모 상담 ▲간식 제공 등 돌봄을 위한 프로그램사업비로, 최대 5000만원(3년 분할 지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공동체는 다음달 7일까지 공동체의 소재지를 포함하는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yp21.go.kr) 또는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ggmaeul.or.kr)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공동체구축과 ☎ 770-2363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