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2020년 혁신교육, 에듀버스 등 추가양평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
분과별 토의를 통해 내년도 사업계획안을 검토하고 있다.

양평혁신교육협력센터(센터장 오흥모, 이하 협력센터)는 지난 2일 양평군평생학습센터 3층 3-2강의실에서 ‘제2회 지역교육협의회 실무추진단 협의회’를 열었다.

지역교육협의회 실무추진단 및 학생위원,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번협의회는 ▲2019 양평혁신교육지구 사업실적 안내 ▲질의응답 ▲분과별 2020 양평혁신교육지구 사업 계획안 검토 ▲분과별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협력센터는 3월부터 업무를 개시해 8개 과제 18개 사업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담임장학사 학교방문(45개교), 학교로 찾아가는 간담회(22개교), 학교방문 모니터링 및 컨설팅(22개교), 장학사-팀장 협의회(6회), 실무추진단 서면검토(2회), 유·초·중·고·특수 업무담당교사 간담회, 교육장 학부모간담회를 진행해 학교와 학부모, 주민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했다.

2020년 사업계획안에는 7개 과제, 25개 사업내용이 담겼다. ▲미래교육공간혁신 ▲양평8대체험 에듀버스 ▲우리동네 마을교사 양성이 신규 사업으로 추가됐다. 협력센터는 실무 추진단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0~21일 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고, 지난달 6~9일에는 예산검토 의견을 수렴해 이번 협의회에서 공개했다.

지난 8월 사업계획 검토를 통해 마을교사양성, 양평 8대 체험, 협력센터 인력충원, 학생주도사업, 진로탐색방안, 마을방과 후 틈새 돌봄, 유사사업 통합 등의 내용이 제안돼 이번 계획안에 반영됐다.

협력센터는 이번 실무추진단 협의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 사업계획안을 수정하고,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한다. 군의회에서 예산이 통과되면 12월 이후 학교에 안내할 계획이다.

박지혜 기자  wisdom@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