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고충달 기획감사실장(지방서기관)의 명예퇴임에 이어 28일 이윤수 전 강상면장(지방사무관)이 정년퇴임하는 등 양평군 간부공무원 2명이 잇따라 공직을 떠났다. 또 김세희(지방보건주사) 주민복지실 일자리팀장도 27일 23년의 공직생황을 마감하고 정년퇴임했다.

고충달 실장은 이날 명예퇴임식에서 “‘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 못한 그 꽃…’이라는 시인 고은의 시처럼 오로지 앞만 보고 달렸다”며 “이제는 옆도 보고 아래도 보면서 사랑하고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 김선교 군수가 고충달 기획감사실장(위)의 명예퇴임식과 이윤수 전 강상면장의 정년퇴임식에 차례로 참석해 공로패를 전하고 있다.
고 실장은 1979년 옥천면에서 공직을 시작, 비서실장을 거쳐 1997년 사무관으로 승진, 문화공보과장, 강상·옥천·서종면장, 재난안전과장, 지역경제과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해 7월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해 기획감사실장을 끝으로 34년의 공직을 마감했다.

김선교 군수는 28일 정년퇴임식을 가진 이윤수 전 강상면장에게 “비록 몸은 공직을 떠나지만 후배공무원과 양평발전을 위해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면서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윤수 전 면장은 “첫 발령지인 양평읍사무소 근무시절에도 그랬지만 면민을 가족처럼 따뜻하게 모시고자 한 집 한 집을 찾아다녔던 양동면장과 강상면장으로 근무할 때가 가장 추억에 남는다”며 “공직을 잘 마무리하고 퇴임할 수 있도록 도와준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전 면장은 1976년 양평읍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재무과, 세무과 등을 거쳐 2005년 사무관으로 승진한 뒤 양동면장, 세무과장, 강상면장 등을 차례로 역임했다. 국무총리표창을 비롯해 산림청장, 경기도지사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 김선교 군수가 지난 27일 정년퇴임한 김세희 일자리팀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7일 군수실에서 정년퇴임식을 가진 김세희 일자리팀장은 1989년 보건소에서 공직을 시작해 1998년 6급으로 승진한 뒤 옥천면, 환경위생과, 주민복지실 일자리팀장 등을 역임했다.

김 팀장은 “양평군 공직자로 근무했다는 자부심을 갖고 이웃으로 남아 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몫이 주어진다면 기꺼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