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까지

양평군은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주민을 위해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YouTube Starter 1기)’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입문단계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본교육 지원 및 자격증 취득과정이다. 교육비와 자격증 발급비는 군에서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이달 14~26일이고, 교육기간은 7월 1일~8월 19일(월‧목요일)이다.

모집대상은 사업공고일 기준으로 군내에 주소를 둔 만 18~39세 청년이다.

창업 아이템으로서 실질적인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직접 제작 및 업로드한 동영상이 1개 이상인 크리에이터 입문자를 우선 선발한다.

접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홈페이지(apply.jobaba.net)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yp21.go.kr) 알림마당-새소식-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강의를 주관하는 업체가 단순 교육회사가 아닌 매니지먼트다. 인재의 경우 채용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말했다.

양평군은 사업 타당성에 따라 2~3기를 운영해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