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치매 걱정 없는 양평, 마음이 건강한 양평을 향해’양평군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준공식

양평군은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준공식을 지난 14일 센터 광장에서 열었다.

준공식에 앞서 센터 2층에서 정동균 군수, 원은숙 보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가족과 함께하는 담소’ 행사가 20분 동안 진행됐고, 야외마당에서는 치매극복 및 마음치유 문화공연과 치매안심‧정신건강‧건강체크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치매가족과 함께한 간담회.

준공식은 정동균 군수의 기념사,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의 축사,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치매정책사업 및 정신건강사업(자살예방) 동영상 시청,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양평군 기관‧단체장 이외에도 이왕수 경기도 건강증진과장, 송영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장 및 지역 보건‧복지 기관 및 단체 관계자, 타 시‧군 보건소 관계자, 치매안심마을 및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인지활동 프로그램 체험.

치매안심센터 체험행사로는 ‘치매힐링 가상현실체험(VR)’, ‘로봇 치매예방 인지활동 프로그램’, ‘치매환자 인지재활’ 등이 운영됐고, 센터 3층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주간재활 요리교실’, ‘가족 마음힐링 꽃꽂이’가 진행돼 어르신들은 물론 관람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치매 가상현실체험.

양평군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양평읍 공흥리(양평노인요양원 뒤)에 위치해 있다. 약 300평 규모(지상 3층)로, 1‧2층은 치매안심센터, 3층은 정신건강복지센터로 구성돼 있다.

정동균 군수는 “치매와 정신질환을 포함한 모든 질병은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준공식을 계기로 군민들에게 좀 더 체계적이고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 걱정 없는 양평, 마음이 건강한 양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