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공사 사장, 내정자가 있다.”

양평공사 사장 공모가 발표되자마자 지역에서 이런 소문이 돌았다. 내용도 꽤나 구체적이다. 건설전문가이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측근 인사가 내정됐고, 양평공사 도시개발 사업도 이 내정자 때문에 추진한다는 것이다.

소문을 단지 소문으로만 치부하기에는 그간 봐왔던 부정과 악습이 너무 많다. 김선교 전 군수가 퇴직 공무원들을 통해 관피아를 구축했다면 정동균 군수는 민주당계 인사들로 정피아를 구현하려 한다는 비난이 여기저기서 들린다.

정 군수는 현재 이런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다. 이미 세미원 대표이사 공모에서 그런 정황이 포착됐고, 공모 과정 전체가 비공개로 진행됐기 때문이다. 체육회 사무국장 또한 그의 측근이 차지했다.

정권이 바뀌면 이전 사람이 물러나고, 새로 정권을 잡은 권력이 자리를 채우는 것은 일정 정도 불가피한 일이라고 이해될 수도 있다. 자신의 비전과 정책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서는 자신의 뜻을 깊이 이해하고 적극 동참할 일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권력 이양이 일어나서는 안 되는 곳도 많다. 누가 정권을 잡느냐와 무난하게 전문성을 바탕으로 운영해야할 양평공사는 특히 더 그렇다.

바르고 공정함을 지향하는 민선7기가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투명한 행정공개를 기본으로 둬야 한다. 설사 군수가 바라는 차기 사장이 있다 하더라도 그가 정당한 경쟁을 통해 선출된다면 이를 비난할 수는 없다.

투명한 공모과정과 자격 갖춘 전문인사 발굴로 양평공사의 역사를 새로 쓰느냐, 아니면 지난 인사의 전철을 밟아 양평공사의 미래를 저당 잡힐 것인가, 모두 정 군수에게 달렸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