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이재정 교육감 2기 출범 ‘소통 콘서트’교육 현장 목소리 직접 듣는 취임식 진행
지난 2일 광명 운산고에서 열린 소통 콘서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2일부터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취임식, 2기 출범 소통 콘서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소통 콘서트는 관례적 취임 행사가 아닌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교육감이 직접 소통에 나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소통 콘서트를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꿈의학교 운영진, 일반직 공무원 등으로부터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듣는다.

첫 콘서트는 2일 광명 운산고에서 열렸다. 이 교육감은 총학생회가 주관한 행사에 참석해 ‘당선인이 임기 동안 공약을 실천해 경기교육을 혁신할 것을 기대한다’는 내용의 교육감 당선증을 받고 취임선서를 했다. 학생들은 이 교육감에게 청소년 참정권 부여, 혁신교육정책과 대학입시 정책의 일원화, 정치교육의 확대 등을 제안했다.

3일은 수원 광교헌 서봉재에서 ‘학교 현장과 교육정책의 조화’를 주제로 교장, 교감, 교사, 장학사 등 30여 명과 선생님 간담회를 진행했고, 5일은 의정부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꿈의학교 운영진 30여 명과 ‘꿈의학교의 효과적인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6일은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각 학교 행정실장 등 일반직 공무원 30여 명과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 비전을 공유하고 ‘현장을 지원하는 공감행정’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4일 경기 광주 영은미술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학부모 소통 간담회는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은 “교육을 교육답게 만들기 위한 행복한 여정을 교육공동체와의 진솔한 소통으로 시작하고 싶어서 콘서트로 취임식을 대신하게 됐다”면서 “가슴을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