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2018 지방선거 군의원
전진선씨 한국당 탈당… 나선거구 군의원 출마“더 낮은 곳에서, 더 강하게 군민과 함께 하겠다”
전진선 전 양평경찰서장이 무소속 군의원 출마를 선언하며 승리를 다짐했다.

전진선 전 양평경찰서장이 자유한국당 양평군수 불공정 경선을 강도 높게 비난하고 무소속 군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전진선 전 서장은 지난 9일 예비후보 당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양평군수 경선은 특정후보를 밀어주기 위한 불법·탈법행위가 판을 친 불공정 경선이었고, 암담해지는 양평의 현실을 깨기 위해 자유한국당을 탈당해 무소속 군의원으로 출마한다”고 말했다.

전 전 서장은 선언문을 통해 “자유한국당 양평군수 경선을 치르면서 경험한 자유한국당의 모습은 상상을 초월하는 치졸함의 극치였다”면서 “일부 당직자들의 조직적인 특정후보 밀어주기로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군민들의 눈과 귀를 가로막고 있음을 뼈저리게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당 지도부의 조직적인 복심발언과 미투 연루 의혹 감싸주기 ▲고소·고발 진두지휘 정황 ▲공무원의 선거중립의무 위반 의혹 ▲대필 입당원서 접수 ▲여주지역 당원명부 불법유출 의혹 ▲산악회 등반대회 개최 ▲여론조사 중복 전화연결 등 불공정 행위가 극에 달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법과 원칙을 지키며 청렴하게 살아 온 저로서는 이런 불법적 행위를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오직 몇몇의 이익만을 위해 불법·탈법행위까지 서슴지 않는 자유한국당과는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고 탈당 배경을 설명했다.

무소속 연대 가능성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뜻이 같다면 함께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 경선과정에 대한 법적 대응에 대해서는 “현 상황에서는 선거에 전념해 전력을 다 할 생각이고, 이후에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전진선 전 서장은 지난 8일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양평 나선거구(강상, 강하, 단월, 청운, 양동, 지평, 용문, 개군) 군의원 출마를 전격 선언하고 “더 낮은 곳에서 더 강하게 구국의 의병정신으로 양평군민과 함께 싸우겠다”고 밝혔다.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한국당원 2018-05-15 14:25:54

    잘하셨읍니다
    한국 당은 어차피 기가 다 쇠한 정당입니다
    양평이 그 표본입니다.
    애들 장난 치듯 머리가 없어보입니다.
    김선교 군수는 국회의원이 될겁니다.   삭제

    • 양평을 사랑하는 사람 2018-05-13 00:48:35

      인물도 출중하시고 인품도 훌륭하시다 들었습니다.
      자한당의 농간에도 사람사는 것은 다 비슷할거라 생각하셨는지 경선을 참여하시더니 결국 양평꼴통당에 당하신듯? 합니다...
      양평 후보자 중 인물이나 학력이나 인품 모두 단연코 1등으로 군의원으로 나오셔서 봉사하신다니 당연히 큰박수 받으실 일이고 군민의 한사람으로 감사합니다.
      꼭 군의원으로 당선되셔서 양평군정 정말 제대로 한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 박수 2018-05-12 21:57:16

        썩은보수당에서 탈당은 박수를 보냅니다.군수후보로
        가셨더라도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군의원에서 다음기회에 국회로.
        양평군 적폐청산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경찰출신이 잘 관리감독 해서 군민의 대변인이
        돼야합니다.
        군수는 인물론으로 군의원은 실력으로.
        군수는 행정공무원을 잘 인사배치 해서 아부하고
        상납하는 그런 공직자는 뒷자리로 보내고 실력자공직자는 인정받는 그런군수가 누구일까요?
        깨끗하고 험이없는 후보입니다.
        그 후보와 군의원이 당선되면 양평군의 미래가
        보입니다.   삭제

        • 달면 삼키고 쓰면 뱉고 2018-05-12 07:38:02

          한국당 욕하다 의원 당선되면 한국당 복당할것 같은 이느낌은 뭐지? 경선 떨어지면 그간 충성하겠다는 당 욕하며 무소속 나올것 같은 느낌도 맞더니,,, 그냥 권력을 더 누리고 싶다 하세요.. 군수에 연연하지 않고 의원 나온건 인정..나중에 혹여 돌아갈지도 모르는 당 너무 욕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해서 승리하세요 경찰답게   삭제

          • 보통사람 2018-05-11 18:48:12

            전진선 전여주경찰서장님 대단한결정을 하신것입니다. 용문이나지평.그리고양동쪽에서는 해볼많하지요. 양평읍쪽은 지금은 힘들것 입니다. 양평읍에 지지 기반이 있서야합니다. 지금 양평읍 쪽에서 출마하시는 자유한국당후보그리고더불어민주당후보님 양평읍에 대단한 열정이 있서지요.한분은공무원그리고한분은 지역현안쪽대단한분입니다. 보통 그분들 20년에서30년정도 양평읍에 서공헌한분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