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비전트립’ 성과보고회 및 제3기 회원 모집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는 지난 24일 청소년 문화공간 ‘별빛누리’에서 ‘제2기 꿈의비전트립’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제2기 선발 학생 6명과 김용필 단장, 김만겸 원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꿈의비전트립’은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 (주)이데아교육이 후원하는 청소년 해외문화봉사 프로그램이다. 제2기 단원들은 지난 2월 10박12일 동안 영국, 벨기에, 독일, 프랑스의 문화를 탐방하고 길거리 공연을 통해 한국문화(사물놀이, K-POP, 태권도)와 평창올림픽을 소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꿈의비전트립 2기 여행 보고 및 영상 시청, 소감 발표, 단원 축하공연, 3기생 모집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제3기 꿈의비전트립은 2019년 2월 프랑스 파리와 툴루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문화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중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 및 20대 청년으로, 사정상 자비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과 청년은 5월 1일~23일 네이버카페 ‘꿈의비전트립’에서 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vineyard2@naver.com)이나 우편(양평시장길 21, 2층)으로 제출하거나 별빛누리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1차 합격자 발표는 오는 6월 1일이며, 면접을 거쳐 7월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은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받게 되고, 청년은 50만원을 자부담해야 한다.

문의: ☎ 773-1310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