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이병인 후보(기호5번)
군의원 나선거구(용문·지평·청운·단월·개군·양동·강상·강하)

군의원선거 후보자 인터뷰

노인‧복지정책에 강점… 유아연금조례 주목

 
*이 인터뷰는 서면인터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본지가 지난 23일 군의원 후보들에게 동일한 질문지를 보내고 27일까지 답변을 받았습니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의 분량은 미리 정해줬습니다. 각 후보들이 보내온 질문지를 오타와 띄어쓰기만 수정하고 그대로 싣습니다. 매끄럽지 못한 문장이 있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질문1. 기초의원(군의원) 정당공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정당공천 필요하다.   정당공천 필요 없다.   ③기타.
(이유) 기초의원은 주민대표로 보면 된다. 현지에 살면서 주민과 동고동락하는 지역일꾼인데 당이 개입하면 행정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정당 공천은 바람직하지 않다.
 
질문2. 군의원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만 적어주세요.
(답) 군의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군민과 행정기관의 소통을 위한 군민의 대표역할을 성실히 이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
   
질문2-1. 지난 6대 군의원 중 그런 역할을 잘 한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없다.
 
질문3. 군의회에서 시급히 제정해야 할 조례는 무엇일까요? 생각하신 게 있나요? 있으면 조례명과 내용을 적어주시고,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유아연금법. 양평은 지리적, 생태적으로 물 맑은 청정의 이미지를 품은 군(郡)으로 잘 알려진 것에 비해 노인인구가(전국13%,양평20%,여주14%)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젊은 인구의 유입이 절실하다. 따라서, 양평에서 유년 시절부터 보낼 수 있는 교육의 도시로 가꾸어서 양평이 연금생활자에게 천국인 것처럼 젊은 세대에게도 매력적인 양평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다.  
 
질문4. 군수와 군의원은 어떤 관계가 바람직할까요? 예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답) 지방자치제도에서의 군수와 군의원은 군민을 위해서 협력도 하고 막강한 권한을 가진 군수를 감시도 해야 하기 때문에 견원지간도 감수해야 하는 관계라 본다. 당이 필요 없는 군의원이 당론에 이끌려 군민을 저버리는 일이 없으면 한다.     
 
질문4-1. 현 군의원 중 그런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없다.
 
질문5. 군의원은 행정의 감시자입니다. 현재 양평군 행정이 가장 잘못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실태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답) 양평종합운동장. 양평이 재정자립도가 24%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전국 최 하위다. 현 시점에서 아무 소득 없는 종합운동장을 건설한다는 것은 누가 봐도 전시성 행정인 것이다. 제가 공약으로 내세운 1면 1펜션형 요양시설과 유아연금도 양평군이 부담하는 돈의 반이면 충분하다. 오늘날, 우리를 있게 한 어르신과 미래의 양평을 이끌어 갈 유아들에게 충분하고  엄청난 귀중한 돈이기 때문이다.    
 
질문5-1. 군의원이 되면 이 부분에 어떤 개선책을 제시하시겠습니까?
(답) 우리에게는 상식이라는 것이 있다.10명중 7~8명이 아니라고 하면 그것이 마다는 것이다. 종합운동장이 그런 것이다. 양평은 여러번 지적했지만 노인인구의 비율이 거의 20%다. 인근에 있는 여주가 14%밖에 되지 않다. 연금생활자들에게 양평이 가장 매력적이듯이 어린아이들에게도 천국인 양평을 만들고 싶다. 전국 제일 친환경 유치원을 만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질문6. 지난 6대 군의회는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을 잘했나요? 체크해주십시오.
 ①아주 잘했다. ②잘했다. ③보통이다. 못했다. ⑤아주 못했다.
 
질문7. 양평군 행정의 지방자치 수준을 어느 정도로 평가하십니까? 체크해 주십시오.
 ①아주 높다.   ② 높다   평균이다.  ④낮다.   ⑤아주 낮다.
 
질문8. 양평지방공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잘 하고 있으니까 그대로 둔다.   ②농산물유통부문을 떼어내 민간에 이전한다.
 ③필요 없는 기관이니까 완전히 청산한다.     기타.
(의견) 양평은 각 면(面)이 물 맑은 청정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면을 대표하는 분을 모셔서 전문성을 갖춘 유통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본다.
 
질문8-1. 만약 군의원에 당선된 후 양평지방공사 사기사건이 터진다면(가정)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구체적인 대책을 적어주십시오.
(답) 제가 군의원이 된다면 절대 이런 일은 없을 것이다. 위정자(爲政者)는 누구나 일도 하고 사업도 벌리는 것은 당연하다. 하다가 실수도 할 수 있다. 그것이 인간의 본 모습일 것이다. 하지만, 위정자는 항상 군민을 가슴에 담고 있어야 한다고 본다. 순간의 방심은 내 가족이 아닌 10만 5천 군민이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다. 일회성 사업이 아닌 일은 원칙에 입각해서 지속적이고 철저한 관리가 최우선이다. 권한이 있는 곳에는 항상 책임이 있다는 것을 망각해서는 안 된다.   
 
질문9. 김선교 군수가 추진하는 종합운동장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필요한 사업이므로 계획대로 건립한다.  ②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축소해서 건립한다.
 ③예산낭비이므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④기타.
 
질문10. 신애리 20사단 종합훈련장을 이전시킬 묘책이 있을까요?
(답) 이전시키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도사라고 있다. 양평은 군사요충지로써 남북과 대치 상태에 있는 우리로서는 안보를 간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지역민의 고충은 충분히 이해한다. 당분간은 국방부와 경제적인 보상 쪽으로 협상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질문11. 탄약고 이전의 대가로 양평군 예산으로 지평역까지 수도권전철을 연장하는 것에 어떤 입장입니까? 
 ①찬성한다.    ②반대한다.    ③기타.
(이유) 수도권 전철을 지평, 석불, 구둔, 양동까지 연장하는 것은 군민의 당연한 권리이다. 권리가 물건을 사는 파는 것처럼 흥정의 대상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질문12.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정책이나 공약을 하나만 소개해주십시오.
(답) 1면 1펜션형 요양시설이다. 우리를 있게 한 고생한 어르신들이 돌아가실 때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삶을 마감하는 것에 노인사업을 하면서 많이 괴로웠다. 이제는 당신이 자식을 가르치고 논밭을 일구던 곳에서 돌아가시게 하고 싶다.  
 
질문13. 세월호 참사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고 가장 큰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표기해주십시오.
(답) 세월호 참사는 우리 사회가 근본과 원칙을 무시하고 물질적인 성장만 한데서 벌어진 비참한  일이다. 물질과 정신적인 문화가 함께 성장하지 못한 기본의 부재이다. 이 땅에 살고 있는 기성세대 모두의 책임인 것이다.
  
질문14.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군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으면 소개해주십시오.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매년 발간하는 요양보호사들의 체험수기를 담을 책을 소개합니다. 현대 사회에 들어와서 사라저가는 효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  
 
질문15. 유권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신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입니까?
(답) 20대 후반부터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탄탄하게 길러진 인성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현상에 대하여 정확하게 판단하여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는 것이 매력이 아닌가 한다. 군의원에 당선되면 부모가 열 손가락 깨물어 아프지 않는 손가락이 없듯이 매사를 결정함에 있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10만5천 군민에게 서약합니다. 감사합니다.   
 
 
약력 및 학력
 
1965년 9월10일 출생 
양평고등학교 졸업 
부산대학교 일어일문과 졸업 
2013 사회복지유공자 여주시장 표창장 수상  
(현)재가노인장기요양기관 이옥순방문케어 요양보호사 겸 행정실장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