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박장수 후보(기호6)
군의원 나선거구(용문‧지평‧청운‧단월‧개군‧양동‧강상‧강하)

군의원선거 후보자 인터뷰 

‘퇴직공무원 취업제한조례’ 주목… 경험‧소신 강조

 *이 인터뷰는 서면인터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본지가 지난 23일 군의원 후보들에게 동일한 질문지를 보내고 27일까지 답변을 받았습니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의 분량은 미리 정해줬습니다. 각 후보들이 보내온 질문지를 오타와 띄어쓰기만 수정하고 그대로 싣습니다. 매끄럽지 못한 문장이 있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질문1. 기초의원(군의원) 정당공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정당공천 필요하다.   정당공천 필요 없다.   ③기타.
 
질문2. 군의원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답) 지역인재를 뽑아 실력 있는 지도자를 선출함. (줄서기로 인물을 뽑는 선거가 된다.)
 
질문2-1. 지난 6대 군의원 중 그런 역할을 잘 한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없다.
 
질문3. 군의회에서 시급히 제정해야 할 조례는 무엇일까요? 생각하신 게 있나요? 있으면 조례명과 내용을 적어주시고,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퇴직공무원 군위탁시설‧단체 취업금지조례
 
질문4. 군수와 군의원은 어떤 관계가 바람직할까요? 예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답) 양 수레바퀴와 같이 함께 지역을 협력해서 군민이 안전하게 생활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는 것이다.
 
질문4-1. 현 군의원 중 그런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없다.
 
질문5. 군의원은 행정의 감시자입니다. 현재 양평군 행정이 가장 잘못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실태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답) 독선적으로 여론몰이식으로 사업을 시행하거나 몰아가는 것이다. 예) 양평지방공사, 양평종합운동장
 
질문5-1. 군의원이 되면 이 부분에 어떤 개선책을 제시하시겠습니까?
(답) 양평지방공사: 전문유통기관에 위탁운영, 농민단체와 협의. 종합운동장: 미로공원 조성으로 관광객 유치
 
질문6. 지난 6대 군의회는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을 잘했나요? 체크해주십시오.
 ①아주 잘했다. ②잘했다. 보통이다. ④못했다. ⑤아주 못했다.
 
질문7. 양평군 행정의 지방자치 수준을 어느 정도로 평가하십니까? 체크해 주십시오.
 ①아주 높다.   ② 높다   평균이다.  ④낮다.   ⑤아주 낮다.
 
질문8. 양평지방공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잘 하고 있으니까 그대로 둔다.   농산물유통부문을 떼어내 민간에 이전한다.
 ③필요 없는 기관이니까 완전히 청산한다.     ④기타.
 
질문8-1. 만약 군의원에 당선된 후 양평지방공사 사기사건이 터진다면(가정)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구체적인 대책을 적어주십시오.
(답) 특위 구성으로 감사를 실시한 후 잘못이 있다면 검찰에 고발
 
질문9. 김선교 군수가 추진하는 종합운동장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필요한 사업이므로 계획대로 건립한다.  ②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축소해서 건립한다. 예산낭비이므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④기타. 
 
질문10. 신애리 20사단 종합훈련장을 이전시킬 묘책이 있을까요?
(답) 지역구 국회의원이 해결해야 될 일인데 지역구 국회의원한테는 이런 숙제를
왜 안주는지? 지역군민이나 언론사는 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11. 탄약고 이전의 대가로 양평군 예산으로 지평역까지 수도권전철을 연장하는 것에 어떤 입장입니까? 
 ①찬성한다.    ②반대한다.    기타.
(답) 탄약고를 받아주면 그에 따른 보상으로 국방부나 정부, 횡성군, 경기도에서 예산을 지원받아야 하는데 탄약고도 받아주고 예산도 우리 것으로 하면 무슨 협상의 의미가 있겠는가?
 
질문12.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정책이나 공약을 하나만 소개해주십시오.
(답) 창업‧중소기업기금 500억원 조성 조례 제안, 퇴직관료관내공기업‧군위탁시설 단체장 취업금지 조례 제정.
 
질문13. 세월호 참사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고 가장 큰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표기해주십시오.
(답) 기득권층 권력층 재벌들의 자기 욕심이 과하고 이웃과 국민을 외면한 수준미달의 국민성이 갖고 온 사고입니다. 모든 국민한테 책임이 있으며 당파를 초월하여 자질을 갖춘 인물을 뽑는 게 중요합니다.
 
질문14.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군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으면 소개해주십시오.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없음.
 
 질문15. 유권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신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입니까?
(답)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나 개인의 욕심보다는 서민과 주민을 먼저 생각하고 의정활동도 원칙과 소신을 갖고 의원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를 감시감독 견제하며 주민을 위해 조례제정발의를 충실히 이행하고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정직하게 살아왔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약력 및 학력 
 
1958년 2월23일 출생
양평중 졸업 
학국방송통신대학교 1학년 제적
(전)양평신문사 사장 
(전)양평문화원이사 
(전)양평군의회의원 
(현)한국예총 양평군지회 감사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