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종식 후보(기호1-가)
군의원 나선거구(용문‧지평‧청운‧단월‧개군‧양동‧강상‧강하)

군의원선거 후보자 인터뷰 

김선교 정책 적극 지지… 주요사안 답변 ‘무성의’

*이 인터뷰는 서면인터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본지가 지난 23일 군의원 후보들에게 동일한 질문지를 보내고 27일까지 답변을 받았습니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의 분량은 미리 정해줬습니다. 각 후보들이 보내온 질문지를 오타와 띄어쓰기만 수정하고 그대로 싣습니다. 매끄럽지 못한 문장이 있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질문1. 기초의원(군의원) 정당공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정당공천 필요하다.   ②정당공천 필요 없다.   ③기타.
(이유) 후보자 난립을 막고 당에서의 후보자 검증을 위해서 필요하다. 
 
질문2. 군의원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만 적어주세요.
(답) 집행부 행정견제와 주민권익과 유연한 소통을 위해서 필요하다.
 
질문2-1. 지난 6대 군의원 중 그런 역할을 잘 한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없다
 
질문3. 군의회에서 시급히 제정해야 할 조례는 무엇일까요? 생각하신 게 있나요? 있으면 조례명과 내용을 적어주시고,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시급성을 요하는 조례는 없다.
 
질문4. 군수와 군의원은 어떤 관계가 바람직할까요? 예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답) 군수와 의원은 군 발전을 위해 상생하며 잘못된 부분은 지적하고 개선방안에 대안을 제시하여 함께 소통해야 한다.
 
질문4-1. 현 군의원 중 그런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7명 다 잘했다.
 
질문5. 군의원은 행정의 감시자입니다. 현재 양평군 행정이 가장 잘못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실태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답)
 
질문5-1. 군의원이 되면 이 부분에 어떤 개선책을 제시하시겠습니까?
(답)
 
질문6. 지난 6대 군의회는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을 잘했나요? 체크해주십시오.
 ①아주 잘했다. ②잘했다. 보통이다. ④못했다. ⑤아주 못했다.
 
질문7. 양평군 행정의 지방자치 수준을 어느 정도로 평가하십니까? 체크해 주십시오.
 ①아주 높다.  높다.  ③평균이다.  ④낮다.   ⑤아주 낮다.
 
질문8. 양평지방공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잘 하고 있으니까 그대로 둔다.   ②농산물유통부문을 떼어내 민간에 이전한다.
 ③필요 없는 기관이니까 완전히 청산한다.     기타.
(의견)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운영방법을 개선하여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질문8-1. 만약 군의원에 당선된 후 양평지방공사 사기사건이 터진다면(가정)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구체적인 대책을 적어주십시오.
(답) 또다시 그런 사태는 있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사전대책을 세워 운영하여야 한다. 
 
질문9. 김선교 군수가 추진하는 종합운동장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필요한 사업이므로 계획대로 건립한다.  ②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축소해서 건립한다.
 ③예산낭비이므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④기타.
 
질문10. 신애리 20사단 종합훈련장을 이전시킬 묘책이 있을까요?
(답) 계속해서 전국 종합훈련장으로 이전 요청을 국방부와 협의하여야 한다. 
 
질문11. 탄약고 이전의 대가로 양평군 예산으로 지평역까지 수도권전철을 연장하는 것에 어떤 입장입니까?
 찬성한다.    ②반대한다.    ③기타.
(이유) 지평면은 지평향교, 전쟁기념관, 625전쟁 격전지로 국가 안보교육 및 중요한 지역이다. 지평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
 
질문12.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정책이나 공약을 하나만 소개해주십시오.
(답) 주민의 대표기관으로 주민의 입장에 서서 의정활동을 하겠다.
 
질문13. 세월호 참사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고 가장 큰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표기해주십시오.
(답) 정치인들의 책임이 크다. 세월호 참사는 국민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본다. 관리 책임자의 실수도 있지만 국민들의 안이한 생각, 나 하나쯤이야 하는 나태한 생각에서 왔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미래 한국의 안전을 담보하고 더 나은 국가에 대해 국민들이 희망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고위층과 사회 지도계층의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질문14.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군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으면 소개해주십시오.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코맥 매카시의 ‘더 로드’. 대재앙이 일어난 지구에서 살기 위해 여행하는 부자의 모습을 그린 소설이다. 부자의 사랑은 물론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모습에서 희망이라는 단어의 힘을 배울 수 있다.
 
질문15. 유권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신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입니까?
(답)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으로 얻은 소중한 경험들과 노하우다. 두발로 직접 뛰며 양평 전역의 특성을 파악한 것은 물론이고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민원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이웃사촌처럼 친근하게 다가가 군민의 소리를 듣는 것이 내가 어필할 수 있는 매력 중 하나다.
 
 
약력 및 학력 
 
1960년 12월4일 출생
(전)청운농협 이사 
(전)양평군 새마을지도자협회 의장 
(전)양평군 생활체육회 이사 
양평군의회 부의장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