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박현일 후보(기호2)
가선거구(양평‧양서‧옥천‧서종)

군의원선거 후보자 인터뷰

대형사업 타당성 비판… 군민토론회 등 소통 강조
 
 
*이 인터뷰는 서면인터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본지가 지난 23일 군의원 후보들에게 동일한 질문지를 보내고 27일까지 답변을 받았습니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의 분량은 미리 정해줬습니다. 각 후보들이 보내온 질문지를 오타와 띄어쓰기만 수정하고 그대로 싣습니다. 매끄럽지 못한 문장이 있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질문1. 기초의원(군의원) 정당공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정당공천 필요하다.   정당공천 필요 없다.   ③기타.
(이유) 줄서기 등 정당에 의한 선택보다 생활자치를 실천하는 인물·정책·공약으로 평가 바람직
 
질문2. 군의원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만 적어주세요.
(답) 집행부에 대한 강력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균형
 
질문2-1. 지난 6대 군의원 중 그런 역할을 잘 한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송요찬 의원, 학교급식 예산 도입에 부정적은  집행부 설득 편성. 또한 본 의원은 지난 6대 의회 기간 중 총 20여회에 걸쳐 집행부 상정안에 대해 강력 반대토론과 삭발투쟁, 1인시위, 총 36건 군정질문, 총 621건 행정사무감사 등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질문3. 군의회에서 시급히 제정해야 할 조례는 무엇일까요? 생각하신 게 있나요? 있으면 조례명과 내용을 적어주시고,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양평군 공공부문 비정규직 및 용역노동자 생활안전지원 조례(안),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보건 안전 및 복지 기본 조례(안)
 
질문4. 군수와 군의원은 어떤 관계가 바람직할까요? 예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답) 체크 엔드 발란스, 불합리한 군정 시책에 대한 정례적인 시책조정회의, 즉 원탁회의를 통해 합리적인 소통채널 형성 바람직
 
질문4-1. 현 군의원 중 그런 분이 있나요. 있다면 이름과 활약상을 적어주세요.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송요찬의원, 양평읍 도시계획도로3-1대로 조기 착공 및 흥천공원 조성 등 부지매입비 상승 시책사업 조기 추진 협의 
 
질문5. 군의원은 행정의 감시자입니다. 현재 양평군 행정이 가장 잘못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실태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답) 잘못된 대형 시책 사업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과와 군민대토론회 등 소통부재, 잘못된 행정 관행 및 주민 의구심에 대한 투명한 자료 공개
 
질문5-1. 군의원이 되면 이 부분에 어떤 개선책을 제시하시겠습니까?
(답) 양평군 군민소통 강화 및 대형사업 추진 타당성 용역을 추진, 그 결과에 따라 각종 사업의 통·폐합 및 일몰을 추진하고 대안제시에 주력한 계획임.
 
질문6. 지난 6대 군의회는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을 잘했나요? 체크해주십시오.
 ①아주 잘했다. 잘했다. ③보통이다. ④못했다. ⑤아주 못했다.
 
질문7. 양평군 행정의 지방자치 수준을 어느 정도로 평가하십니까? 체크해 주십시오.
 ①아주 높다.   ② 높다   평균이다.  ④낮다.   ⑤아주 낮다.
 
질문8. 양평지방공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잘 하고 있으니까 그대로 둔다.   ②농산물유통부문을 떼어내 민간에 이전한다.
 ③필요 없는 기관이니까 완전히 청산한다.     기타.
(의견) 농산물유통부문은 농협 등에 이전하고 고용승계를 원칙으로 양평지방공사로 전환, 
양평군 시설관리공단 및 양평군공영개발사업단 구조로 변화, 예산절감과 수익사업 창출
 
질문8-1. 만약 군의원에 당선된 후 양평지방공사 사기사건이 터진다면(가정)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구체적인 대책을 적어주십시오.
(답) 1. 대군민 사죄 2. 책임자 문책 고발 3.군민대토론회를 통해 존폐여부 결정 4. 사후 수습 대책 및 항구적 보안장치 마련
 
질문9. 김선교 군수가 추진하는 종합운동장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필요한 사업이므로 계획대로 건립한다.  ②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축소해서 건립한다.
 ③예산낭비이므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기타.
(의견) 공설운동장을 지역현실에 맞게 축소·조정, 숙박시설 등을 설치 스포츠마케팅을 접목하고 잔여부지에 휴먼타운 개념의 청소년 및 아동 에듀센터와 여성비전 센터를 설립해 지역 행복타운 조성 
 
질문10. 신애리 20사단 종합훈련장을 이전시킬 묘책이 있을까요?
(답) 국방부 및 경기도와 기부 대 양여방식의 MO를 체결하고 재무적 투자지를 유치해 연차별 추진, 특히 이전후보지 확정에 대한주민보상 대책 아주 중요. 
 
질문11. 탄약고 이전의 대가로 양평군 예산으로 지평역까지 수도권전철을 연장하는 것에 어떤 입장입니까? 
 ①찬성한다.    ②반대한다.    ③기타.
 -이유를 간단히 적어주십시오.(2줄)
(이유) 지역주민의 교통편의를 위한 공동부담을 필요라고 궁극적으로 양동까지 연장해야
 
질문12.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정책이나 공약을 하나만 소개해주십시오.
(답) 65세 어르신 장기 임대 아파트 건립 추진 및 양평 일자리 창출 컨트롤센터 설립 추진해 지역민 생활고  타결
 
질문13. 세월호 참사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고 가장 큰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표기해주십시오.
(답) 대한민국 국민에게 있다. 잘못된 사회 안전망 시스템과 잘못된 정책과 정권을 반드시 표로 응징해야 
 
질문14.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군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으면 소개해주십시오. 없으면 ‘없다’고 표기해주십시오.
(답) ‘한국의 신흥종교’(카톨릭신문사)
 
질문15. 유권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신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입니까?
(답) 분석과 통찰, 주민과 소통
 
 
약력 및 학력
 
1963년 5월10일 출생
전북대학교 자연과학대 생물학과 졸업 
(현)양평가정상담소 이사 
(전)새마을지도자 경기도협의회장
(현)양평교육희망네트워크 고문 
제6대 양평군의회 부의장(전반기)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