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손쉽게 부동산정보 검색 가능


 

부동산정보 현황 조회시스템은 양평군내 뿐만아니라 경기도내 각종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양평군이 각종 부동산 관련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부동산정보 현황 조회시스템’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운영에 들어갔다.

19일 군에 따르면 올해 경기도에서 개발한 부동산정보 현황 조회시스템은 군청 종합민원실에 설치돼 기존 관내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체 지적(임야)도, 공시지가, 주택가격,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부동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도면의 확대와 축소, 이동 열람이 가능하며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민원인이 편리하고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 설치로 기존 11개 지역에 이미 설치돼 운영중인 전자도면 열람시스템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민원인이 단순정보를 알아보기 위한 증명서 발급이나 부동산 서류를 일일이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미설치 지역에 대한 추가 설치를 통해 관내 어느 곳에서나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동산정보 현황 조회시스템은  근무시간만  이용이 가능하나 추후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