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부군수, 경기도청 농정과 방문해 직접 해명

양평지방공사가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으로 내려온 국‧도비 40억원을 유용한 기사(본지 12월 6일자)가 나간 후 양평군이 양평지방공사 특별감사를 진행했다. 김영식 부군수는 경기도 농정과 담당자를 직접 방문해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해명했다.

양평군 법무감사팀은 지난 17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지방공사의 국‧도비 유용에 대해 특별감사를 진행하고 실체 파악에 나섰다. 한명현 기획감사실장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꼼꼼하게 조사한 후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부군수는 지난 13일 경기도청 농정국의 담당자를 직접 찾아가 이번 사건을 해명했다. 경기도청 담당자에 따르면 양평군이 자체 재원을 마련하여 사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한다. 하지만 김 부군수는 “내년 사업 예산 확보와 여러 가지 협조 요청 때문에 도청에 간 것이지 이 문제 때문에 농정국을 방문한 것은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 감사실의 한 관계자는 “아직 이 사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아는 것은 없다”며 “자체 조사를 통해 양평지방공사에 대한 감사를 진행할지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 주민은 “군이 이 사실을 다 알고 있었으면서 기사가 보도된 후 자체 감사를 하는 것이 딱 ‘눈가리고 아웅하는 꼴’”이라며 “상급기관에서 철저히 감사를 해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공사의 군납관련 재판을 진행 중인 수원지검 여주지청도 이번 사건 조사 과정에서 지방공사의 국‧도비 유용 사실을 포착하고 별도의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