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소식

■독서동아리 모집

양평군도서관은 다음달 16일까지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독후활동을 위해 5인 이상의 양평군민 또는 직장인이 월1회 이상 모임을 갖거나 활동 계획이 있는 동아리로, 비대면 모임이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독서동아리는 1인당 최대 3만원, 모임 당 최대 30만원 상당의 도서를 지원한다. 또 작가와의 만남, 독서동아리 리더 과정 강의,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 교육 및 행사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신청 서류는 이메일(hyeya180@korea.kr)로 제출하거나 도서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한편, 선정된 동아리는 매월 활동일지를 제출해야 하며, 신규동아리는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문의: 양평군도서관 홈페이지(yplib.go.kr)-공지사항/ 양평군 도서관과(☎ 770-2708)

◆상반기 문학 특강

양평군도서관은 상반기 문학특강 수강생 75명을 다음달 1~13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재난시대 속 문학 읽기’로, 1회-‘총·균·쇠(재레드 다이아몬드)’, 2회-‘페스트(알베르 카뮈)’, 3회-‘작은아씨들(루이자 메이 알코트)’, 4회-‘인생의 베일(윌리엄 서머셋 모음)’, 5회-‘크리스마스캐럴(찰스 디킨스)’ 등을 선정해 진행한다.

운영기간은 4월16일~5월14일 금요일 오후 2~4시로, 화상회의 앱(ZOOM)으로 진행한다. 모집이 완료되면 강의 접속 방법 등 관련 내용을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접수는 양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yplib.go.kr)-행사정보-행사안내-관련 게시글-네이버 폼 링크나 QR코드로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용문·양서, 예약도서대출 서비스

용문도서관과 양서친환경도서관은 다음달 6일~5월 1일 예약도서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도서관 냉난방기 교체공사로 인해 다음달 1일~5월 5일 총 35일간 휴관하기 때문이다.

도서예약은 도서관 홈페이지(yplib.go.kr)-로그인-도서정보-예약도서대출서비스 게시판에 신청도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대출권수는 회원 당 7권이며, 대출기간은 2주로 1주 연장가능하다.

예약 도서는 신청 도서관 1층 로비에서 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본인 수령이 원칙이며, 회원카드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미취학 아동은 대리수령이 가능하며, 아동의 회원카드를 지참하면 된다.

당일 신청한 도서는 익일 수령이 가능하며, 주말 및 월요일에 신청한 도서는 화요일에 수령해야 한다. 미수령 시 예약은 취소처리된다. 도서반납은 타관에서도 가능하다.

기존의 상호대차, 대출중 도서예약, 희망도서 서비스는 지속 운영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