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원 군의원도 동참… “종북 빨갱이, 좌빨” 등

선거 막판 미래통합당 ‘막말’ 발목 잡나

김선교 미래통합당 후보 측이 ‘세월호 막말’로 새누리당에서 제명까지 당한 송만기 전 군의원과 약 1시간동안 상대 후보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과 차마 입에 담지 못한 막말을 쏟아낸 유튜브 방송을 제작했다. 더구나 이 영상에는 현직 이혜원 군의원도 함께 했다.

지난 9일 게시된 송만기TV(유튜브채널)의 김선교 후보 지지방송 화면 갈무리.
지난 9일 게시된 송만기TV(유튜브채널)의 김선교 후보 지지방송 화면 갈무리.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송만기TV’에 ‘양평,여주 김선교후보 지지방송’(youtu.be/bMDhn43BFQ4)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1시간 가까이 진행되는 방송된 이 영상에는 최재관 후보는 포함 문재인 대통령, 정동균 군수 등에 대해 입에 담기조차 민망한 막말과 허위사실 유포 등이 지속적으로 표현됐다.

영상 초입 부분에 송만기 전 의원은 “해당 영상이 김선교 후보를 지지하기 위한 방송이고, ‘김선교TV’도 함께 촬영 중이다”라고 목적을 밝혔다. 즉, 김선교 후보 측과 함께 준비한 방송이라는 의미다.

이혜원 양평군의원과 함께 대담형식으로 진행된 이 영상은 최재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서울대 농대 출신을 비하하는 발언으로 시작됐다. 송 전 의원은 “공산당 이놈들은 거짓말이 기본이다. 청와대에서 문재인이가 제일 잘하는게 거짓말 뻥이다”, “주사파 종북 빨갱이 새끼들이 이 모양이다. 이런 자들을 뽑아줘야 되나?” 등의 발언을 서슴지 않았고, 함께 진행을 한 이 의원도 이를 맞장구치며 동조했다.

이들은 또 본지가 지난 8일 보도한 ‘인천 16번 확진자, 3월 31~4월 5일 양평 머물렀다’는 기사를 인용하면서 “양평에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는 기사가 났다. 동균아, 너 뭐하냐?”라며 허위사실 유포도 했다.

송 전 의원은 지난 2015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엄청난 시체 장사꾼’이라며 비방해 명예훼손 혐의로 벌금 400만원의 약식기소를 당했고, 미래통합당 전신인 새누리당에서도 제명당한 전력을 가진 인물이다. 그럼에도 김 후보 측이 송 전 의원과 후보 지지방송을 만든 것이다.

이 방송이 게시된 뒤 양평경실련과 최재관 후보 측은 즉각 성명서를 내고 김 후보 캠프 및 송만기 전 의원, 이혜원 의원을 비판하고 나섰다.

양평경실련은 지난 10일 성명서에서 “미래통합당 김선교 후보 측은 여주양평 시민에게 사과하고 네거티브 선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최재관 후보 측은 12일 대변인 성명을 통해 “송만기씨의 김 후보 지지방송은 최재관 후보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차마 입에 담기조차 어려운 막말잔치로 일관했다. 문제는 단순한 개인방송이 아니라 현직 양평군의원인 이혜원 의원이 함께 출연해 김선교 후보의 후원계좌를 내걸고 한 지지방송이었다는 점에서 막말방송은 12만 양평군민 전체의 품격을 땅에 떨어뜨리는 망종”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