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 새해 인사

양평의 희망찬 미래를 향해 성실히 나아갈 것

정동균 군수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아주신 귀성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평군수 정동균입니다.

2020년 경자년 하얀 쥐의 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은 풍요와 희망, 기회의 해라고 합니다. 양평군민과 귀성객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그 어느 해보다도 풍요롭고 희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양평군 또한 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바람에 부흥하는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이 되도록 2020년에도 저를 비롯한 1500여 공직자는 더욱더 적극적인 군정업무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지난해는 민선7기 군정을 본격적으로 실행하여 대내·외로 큰 성과를 이룬 의미 있는 한 해 였습니다.

경기도, 중앙부처, 국회 등과의 차별화된 네트워킹으로 서울~양평간 고속도로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착수, 여주~양평간 국도 37호선 4차로 확장사업의 일괄예타 추진 신청, 양근대교 및 강상~강하간 국지도 확장사업의 실시설계용역 추진 등 양평군 발전을 위한 대규모 숙원사업을 통해 양평군이 더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을 놓았습니다.

또한, 세미원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등록됐고 구둔 아트 스테이션이 경기도의 관광개발사업으로 됐으며, 양평혁신교육협력센터를 설치해 혁신교육의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은 민선 7기의 본격적인 도약을 하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미래비전 7TH 양평을 초석으로 양평만의 특성을 살릴 구체적인 로드맵을 실행하여 우리가 심은 희망의 씨앗들을 싹 틔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부 중앙부처와 국회 그리고 경기도의 전방위적 네트워킹으로 대규모 국책사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세미원의 국가정원 지정, 용문 사격장 이전 추진 등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뛰어 다니겠습니다.

우리 공직자와 함께 12만여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흥하는 양평군이 되도록 ‘우보천리(牛步千里)’라는 말을 되새기며 한걸음 한걸음 희망찬 미래를 향해 성실히 나아갈 것입니다. 양평의 변화와 발전을 향한 걸음에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동행 부탁드립니다.

사랑가득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설날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국민의 삶을 돌보는 정치

정병국 의원

사랑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정병국입니다.

희망과 기대 속에 2020년 경자(庚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를 돌아보면 무거운 마음이 앞섭니다. 패권·패거리 정치의 악순환, 4차 산업혁명을 따라가지 못하는 정책, 심화되고 있는 경제적 양극화와 우리가 주도하지 못하는 대북정책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스럽게 합니다.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참으로 면목 없고 죄송할 뿐입니다.

정치가 제 역할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정치를 시작하라는 국민의 엄중한 명령 앞에서도 정치권은 품격을 잃은 막말정치와 무법적 장외정치를 반복할 뿐, 전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탄식만 할 수는 없습니다. 정권의 폭주와 무능에 맞서기 위해 보수는 통합되어야 하고 정치는 혁신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온갖 시련에도 불구하고 개혁의 가시밭길을 걸어왔습니다.

2020년 새로운 희망을 품어봅니다.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가 국민의 삶을 돌볼 수 있는 나라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나라를 위해 걱정하시는 바를 잘 알고 있습니다. 주신 질책과 성원들 깊이 새겨, 통합의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양평의 발전에는 한 치의 오차가 없도록 합심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겸손한 자세로 주민 여러분과 늘 소통하며 차근차근 양평의 변화와 발전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목표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 이루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과 풍요로움이 함께하시길

이정우 군의회 의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부와 다산, 풍요를 상징하는 하얀 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풍요로움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맡은 바 일상과 생업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군민 여러분과, 군민의 뜻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님, 그리고 군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양평군의회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 해에도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목표로 삼고 군민을 위해 더 의미 있고, 더 가치 있는 의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연간 회기운영 계획 수립·운영을 통해 회의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입법 활동 지원 강화를 통해 주민의 뜻 전달과 군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함께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겠습니다.

둘째, 주민 누구나 찾아와 이야기 할 수 있는 ‘열린 의회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각 기관·단체와 지역·세대의 현장을 찾아가 의견을 청취해 군민 모두에게 공평한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끊임없는 연구 활동으로 군민에게 불편을 주고 부당함을 느끼게 하는 각종 조례와 제도를 효율성 있게 정비하는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역량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환경 정화활동, 농촌 일손 돕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나눔 day’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군민의 어려움을 양평군의회가 함께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양평군의회 의원 모두의 귀는 군민의 뜻을 경청하고, 눈은 군민의 불편한 곳을 살피며, 입으로는 주민의 뜻을 전달하는 충실한 민의의 대변자로써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행복하고 뜻깊은 명절 보내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소망과 소원이 모두 성취되는 한해 되시길

조경현 양평소방서장

존경하는 양평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 119 소방에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다행히 우리 군에서는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대형재난 없이 한 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도 최상의 구조ㆍ구급 서비스 제공으로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향상시키고 한발 빠른 재난 대응을 위해 소방역량을 한층 강화하겠습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재난 대응을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도 소방차 길 터주기,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설치 등 생명 존중과 안전 문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올해 4월 1일부터 지방직 소방공무원의 신분이 국가직으로 전환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자치단체별 재정 여건에 따라 인력이나 소방 장비가 크게 차이 나면서 현장에서 일하는 소방관과 주민 여러분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점차 지역별 소방력이 균등화돼 현장대응능력이 이전보다 크게 강화되어 군민 여러분께 보다 나은 소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성숙한 안전의식과 지속적인 화재 예방 활동을 바탕으로 대형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양평소방서 전 직원은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확보하는 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고 모든 가정에 소망과 소원하는 모든 것이 다 성취되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양평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양평교육

전윤경 양평교육장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양평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양평교육가족께 인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양평교육에 참여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덕분에 많은 교육적 성장이 있었습니다. 학교와 마을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 노력을 해주신 덕분에 양평군청과 함께한 혁신교육지구 사업도 안정적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새해에도 양평교육지원청 전 직원과 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주도성을 가지고 더 행복하게 배워 ‘삶의 힘’을 기르고, 더 안전하고 민주적 환경 속에서 ‘삶의 꿈’을 키워가는 교육다운 교육, 학교다운 학교를 실현해 가겠습니다.

양평의 학생 한 명 한 명이 각기 다른 문제나 꿈과 목표에 맞춰 배우고,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 체험하는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교육을 펼쳐가겠습니다.

한편, 학교혁신을 축으로 양평교육의 새로운 도약과 다가올 2030 미래교육에 대한 준비를 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 지역사회 등이 공동의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우리 양평교육의 빛깔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원칙을 지키며 균형 있게 일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습니다 .

우리 아이들은 곧 양평의 미래입니다. 이 아이들이 올곧고 행복한 어른으로 자라날 때 양평의 미래도 밝고 행복할 것입니다.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 양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양평군민들의 모든 가정에 건강하고 행복이 가득하시고,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원이 모두 성취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