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앤가비, 도은갤러리, 코드플레이, 나무향목공방

워라밸의 시대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라는 말이 있지만 추운 겨울 갈 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런 당신을 위해 실내에서 하루만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한다.

일상속의 하루를 소소한 배움으로 채워보자

◇ 수제청과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보자!

양평읍 ‘앤디앤가비’에서는 수제청‧식초, 마카롱‧수제양갱 및 다양한 디저트 만들기를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다. 수제청 만들기는 15가지의 수제청 중 원하는 맛을 블렌딩해 나만의 새로운 맛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조합과 비율에 따라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다.

마카롱, 마들렌, 찰떡구이, 견과강정바, 수제양갱 등 디저트클래스도 있다. 작업대에서 직접 디저트를 만들고 오븐에 구워 틀에 찍는 과정을 생생히 체험 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소수인원 예약제로 전화로 문의해 일정을 조율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수강할 수 있다. 수제청‧식초‧착즙주스 만들기는 6만원부터, 마카롱‧마들렌, 찰떡구이, 견과강정바, 수제양갱 만들기는 6~15만원이다. 양과 종류에 따라 가격이 변동된다.

◇ 한지로 만드는 장신구와 노트

용문면 ‘도은갤러리’는 매달 첫째주 토요일 한지액세서리 만들기, 2월 6일 오전 11시, 오후1시엔 제본한지노트 만들기를 진행한다.

한지액세서리 만들기는 브로치형 주물틀 안에 한지올을 가닥씩 풀어 넣거나 한지를 문양 칼로 디자인 해 장신구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제본한지노트 만들기는 접착제 없이 실로 한지를 엮어 한지노트를 만들고 완성된 노트엔 이니셜 스탬프를 찍어준다.

수강 신청은 전화로 받으며 수강비는 프로그램 별 3만원이다. 이 외에도 수시‧정규 클래스 문의도 받는다.

◇ 코딩 어렵지 않아요!

용문면 ‘코드플레이’에서는 초‧중학생 대상으로 코딩 및 3D 프린트, 3D 펜, 전기회로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MICRO:BIT’는 초소형 컴퓨터로 직접 코드를 짜고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코딩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돼 코딩입문자도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D 프린트로 액자를 만드는 ‘3D MODELING’,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3D펜으로 그리는 ‘3D PEN’, 전기회로로 무드등을 만드는 ‘전기회로미술’ 등의 클래스가 있다.

수강료는 1만5000~2만원, 평일 반은 오후1시, 주말 반은 오후 1시와 3시에 진행한다.

▲MICRO:BIT 2월 1일, 4일 ▲3D MODELING 2월 8일, 11일 ▲3D PEN 2월 15일, 18일 ▲전기회로미술 2월 22일, 25일

◇ 내 손으로 뚝딱 만드는 가구

옥천면 ‘나무향목공방’에서는 테이블 원데이클래스 및 목공 커리큘럼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테이블 원데이클래스는 오는 31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테이블 제작은 구조파악과 도면화로 시작한다. 이 후 목공구 사용법과 주의점을 익힌다. 테이블 크기는 1200(가로)*600(세로)*750(높이,㎜)다. 사이즈는 변경 가능하며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 20만원이다.

이 외에도 목공 기초‧중급‧고급 커리큘럼 과정에서는 체계적인 공구사용법, 치수측정법, 도면 그리기 및 시공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커리큘럼 과정은 주 1회 3시간으로 월 4회 진행되며 오전‧오후‧저녁반 중 원하는 시간을 협의할 수 있다. 가격은 19만원이다.

▶사진제공: 앤디앤가비, 도은갤러리, 코드플레이, 나무향목공방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