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정병국 의원 등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정병국 국회의원이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보수당에 합류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최근 보수당의 통합을 강조하면서 통합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정병국 의원과 김선교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중 누가 보수진영 후보가 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로운보수당은 지난 5일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정병국 의원을 포함한 유승민·하태경 의원 등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을 만든 의원들이 주축이다.

정 의원 측근에 따르면 “지난 창당대회에서 정 의원이 자유한국당과의 통합은 거의 기정사실이라고 했다”며 “보수당의 통합은 반드시 필요하고, 지역발전을 위해선 5선을 지낸 정 의원이 당연히 단일후보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선교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은 이전 본지와 인터뷰에서 “통합이 쉽지는 않겠지만, 만약 통합이 되더라도 배신했던 인사를 후보로 내세우는 것은 맞지 않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지역 정가에서도 누가 보수당 후보가 될지를 두고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지역의 한 신문기자는 “자한당 중앙당 입장에서는 5선 정병국 의원과 신인 김선교 위원장 중 누가 더 비중이 있는지를 볼 것이다. 또한 대구경북 지역에서 자유한국당 후보들이 공천을 받으면 경기지역은 새보수당에 내줄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관측을 하기도 했다.

설날 이전 두 보수당의 통합이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면서 보수당 단일후보가 21대 총선의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