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평가단 2차 평가회

양평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공약 이행 실적에 대한 전반적 점검과 일부 공약 세부실천과제 변경 등을 논의하기 위해 ‘2차 공약실천계획 추진상황 평가회’를 가졌다. 군은 민선7기가 출범한지 1년 6개월여가 지난 26일 기준 공약사업 진행률을 44%까지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부서별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 실천과제 변경 안건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지난해 7월~올해 12월까지 추진된 공약 세부실천과제 116건에 대한 추진상황과 변경대상 공약 실천과제 5건을 평가했다. 평가단은 116개의 공약사업 중 ▲주민 감사관 제도 시행 ▲부정부패 감시센터 설치 등 51개 공약은 이행 완료, 65개 공약은 정상 추진으로 평가했다.

주민반대나 불가피한 추진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공약 실천과제 변경대상인 5건에 대해서는 사업별 소관부서장의 제안 설명과 평가단의 질의·부서장의 답변 후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이 제출됐다.

변경내용은 ▲군민 정책 제안 수렴 정책 거버넌스 운영(시민연대협의체)- 시민연대협의체의 단독구성이 아닌 민관합동협의체 구성을 통한 제안심사기구 운영 ▲민족대표 33인 박동완 선생 발굴사업 추진 사업-삭제 ▲지평관아터 복원사업-대석리 지석묘 발굴사업으로 변경 ▲친환경농업대학 내 전문학과 추가 설치-현 3개 전문학과 과정 확대운영 ▲친환경농업특구 재도약, 3무(농약, 제초제, 화학비료)부터 재검토-3무(농약, 화학비료, 폐영농자재 방치) 변경 등이다.

심준보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회의에서 제기된 의견은 담당부서의 검토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에 반영하고, 공약 변경 결과는 내년 1월 양평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은 총 27명으로 언론인, 여성단체회원 등 각계각층의 군민으로 구성됐다. 민선7기 공약사업의 확정·변경 등에 대한 자문 및 심의, 공약사항 이행여부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