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2019년 동절기 취업창업 교육프로그램인 ‘온라인 셀러 양성교육’ 참가자를 오는 16~20일 모집한다.

‘온라인 셀러 양성교육’은 농촌지역 거주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농산물 생산자․소비자간 유통구조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취업․창업 지원사업으로, 쇼핑몰 창업 또는 관련 직종 취업 희망자와 기존 창업자 중 온라인 판매 또는 쇼핑몰 창업을 하려는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과정은 ▲1단계(기초과정) 사업계획서 작성과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 2단계(실전과정) 상품촬영 및 상품 페이지 제작의 판매전략 구축을 통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입점하기 ▲3단계(심화과정) 키워드 광고와 SNS 마케팅 활용으로 진행되며, 수료 시 미디어커머스 전문가 자격증이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16~20일 양평일자리센터(군청 본관4층)에서 받는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구직등록확인증, 그 외 해당 증명서류(사업자등록증, 단체등록증, 자격증 등)이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 마감이 아니며, 1차 서류전형(지원동기, 교육 이수 후 창업 또는 취업 등 향후계획), 2차 면접을 통해 참여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군은 ▲마을단위(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 또는 농산물 작목별 그룹화를 통한 온라인 셀러 교육 희망자 ▲결혼․임신․출산․육아와 가족 구성원을 돌보느라 경제활동을 중단한 경우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