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군정 4대 목표 제시

정동균 군수가 ‘시정 연설’을 통해 내년 양평군 4대 추진목표를 발표했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지난 2일 열린 양평군의회 제265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열린 양평군의회 제265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정 군수는 ▲공정한 군정 운영 ▲신성장 미래 동력 발굴 육성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 복지 구현 ▲문화예술, 관광의 새로운 가치 창출 등을 역점시책으로 추진해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 군수는 “민선 7기가 안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2019년은 민선 7기가 당초 계획한 방향에 따라 본격적 실행을 강화한 해로, 안으로는 900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현장행정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고, 밖으로는 경기도, 중앙부처, 국회 등과 차별화된 소통력을 바탕으로 협업하는 네트워킹 군수 역할에 충실했던 해였다”고 말했다.

정 군수는 이어서 “서울~양평간 고속도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착수, 여주~양평간 국도37호선 4차로 확장사업의 일괄예타 추진 신청, 양근대교 및 강상~강하간 국지도 확장사업의 실시설계용역 추진 등 올 한 해 동안 양평군 발전의 큰 획을 긋는 대규모 숙원사업들의 실타래가 풀리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세미원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 등록, 물맑은양평 도서문화센터 선정, 구둔아트스테이션사업 선정, 양평혁신교육협력센터 설치, 양평통보의 성공적인 보급과 활성화 등 양평군 발전에 직결되는 대형사업들이 선정되고 추진된 역동적인 한 해였다”고 주장했다.

정 군수는 이날 내년 군정에 대해 크게 4가지 역점추진시책도 발표했다.

첫째, ‘사회적 가치 중심의 공정한 군정 운영’을 위해 2030년까지 양평의 장기적인 비전과 핵심가치를 담은 ‘미래비전 7TH 양평’을 초석으로 구체적이고 내실 있는 로드맵을 구축해 다양한 군민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둘째, ‘신성장 미래 동력 발굴 육성’을 실현하기 위해 양평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양평에서 만족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온라인 스토어 창업 지원, 창업가 육성 지원 등 특화프로그램 운영과 청년일터 건립을 통해 맞춤형 취·창업 공간도 확대한다.

셋째,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 복지 구현’을 위해 재난안전대책 종합상황실 고도화, 양서 119안전센터 설립, 단월청운 119 통합지역대 신설 등 신속 정확한 초동 대처 기반을 마련한다.

넷째, ‘문화예술, 관광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군민의 문화수요를 충족시키는 특화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우리 군이 보유한 문화예술의 인적·물적 자원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문화재단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정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고, 우리 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 실현을 위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는 말로 시정연설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