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오는 26일 개막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가 오는 26~27일 물맑은양평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양평군이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원장 성낙원)이 주관하는 이번 영화제는 ‘청춘 이상(理想)을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미래 영화인을 발굴하고 양성해, 한국 영상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는 총 551편의 작품이 경쟁을 벌였고, 이중 총 96편(초등부 21편, 중등부 14편, 고등부 30편, 대학부 31편)이 엄선돼 본선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본선 진출 작품은 상영관에서 전문가와 청소년심사위원단, 일반심사위원단이 동시에 심사를 진행한다.

영화제 기간 영화 관람과 모든 행사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영화 상영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26일 개막식에는 전국 청소년이 뽑은 인기영화인 이순재씨와 정현준 아역배우가 참석해 상을 받을 예정이다. 개막작으로는 김형철 감독(한국애니메이션고)의 ‘안개 낀 도시’(24분 27초)가 상영된다.

이외에도 국제청소년예술제, 영화인과의 특별한 만남, 체험부스, 영화포스터 전시, 홍보부스 포토존, VR체험, 유튜브강좌, 영화아카데미(내가 만든 작품 피드백)가 열린다.

영화인과의 만남에는 ▲심형래 감독(내용-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제작) ▲레준 음악감독(영화음악 만들기) ▲김선임 특수분장사(특수분장의 세계) ▲김양섭 원장(영화 속의 절대 영어) ▲탁윤환 PD(내가 만든 작품 피드백)가 특강강사로 나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오는 27일 오후 3시 실내체육관 시상식장에서 작품상(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장상, 양평군수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의회의장상, 경기도교육감상 등)과 배우, 감독, 시나리오 등 8개 부문에서 개인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